‘4·1부동산 대책’ 발표 후 얼어붙었던 수도권 분양 시장에 조금씩 온기가 느껴진다. 그 중에서도 소형 아파트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전세가로 내집 마련이 가능한 소형 평형인, 병점역 ‘양우 내안愛’(이하내안愛)가 분양 중이다.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입지에 착한 가격이라 눈길을 사로잡는다.
■인기 ‘짱’ 소형아파트 - 녹지를 품은 700만원대 착한 분양가
전용면적 57∼74㎡ 중소형평형으로 구성된 ‘내안愛’는 2015년 12월 입주 예정이다. 가장 인기 있는 소형평형인 57㎡이 대다수를 차지한다. 화성시 일대는 삼성반도체 등 산업단지가 가까워 1∼2인 가구 수요는 탄탄한데 반해 소형 공급은 절대적으로 부족한 편. ‘내안愛’의 희소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사실 ‘내안愛’는 병점역세권의 마지막 새 아파트다. 하지만 3.3㎡당 700만 원대의 놀라운 가격으로 분양해 2억 미만에서 내집을 마련할 수 있다. 주변의 10년 이상 된 아파트 가격과 동일하고, 900만원대로 분양 중인 인근 신규아파트보다 훨씬 저렴하다. 머리 아픈 전세 고민에서 벗어날 절호의 기회임에 틀림없다. 선착순 동·호수 지정 분양하고 있어 서두를수록 유리하다.
보통 새 아파트에 입주하면 생활기반 시설이 부족해 불편을 겪는다. 하지만 이미 주변의 잘 갖춰진 인프라 속에 입주하는 ‘내안愛’는 생활편의를 바로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지 안의 완충녹지와 소공원 등으로 둘러싸여 높은 녹지율마저 품었다. 단지 안에는 사계절 아름다운 테마공원이, 밖으로는 구봉산 근린공원이 바로 연결돼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그린 아파트가 탄생한다.
■알짜 아파트 - 교통·편의시설·우수학군을 고루 갖춘 최고의 입지
‘내안愛’를 요모조모 따져보면 무엇 하나 부족함이 없어 놀라울 정도다.
먼저 대중교통의 편리함을 고스란히 누린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고, 서울로 가는 여러 노선의 광역버스와 M버스도 단지 앞에 정차한다. 경부고속도로·1번국도·43번 대체우회도로 등의 이용도 쉽다. 이들 교통망을 활용하면 서울·수도권은 물론 충청권으로의 출퇴근도 가능하다. 여기에 2015년에 완공될 수서~평택간 수도권고속철도(KTX)가 지나는 서동탄역이 인접해 있다. 완공되면 동탄에서 강남역까지 18분 만에 닿을 수 있는일산~화성동탄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도 들어서게 된다.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입점해 있는 병점 홈플러스는 불과 300m거리에 있다. 복합문화공간 U&I센터·병점복합타운(예정) 등도 지척에 두고 이용할 수 있다. 동탄신도시가 바로 옆인 것도 큰 장점. 신도시의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것은 교육환경이다. 단지 후문과 송화초가 바로 맞닿아 있어, 초등생 학부모라면 더 없이 반가울 얘기다. 더욱이 전통이 깊은 송화초는 인근에서 선망의 대상이란다. 병점중·병점고를 비롯해 국제고와 자사고도 인근에 있다. 교육걱정은 이제 접어두자.
■고품격 아파트- 아내가 반한 공간의 미학
‘내안愛’는 20여 년간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은 중견 양우건설이 선보이는 아파트 브랜드. 그 노하우가 아파트 곳곳에 묻어나 마음을 사로잡는다.
중소형 평형이지만 주거공간을 넓게 쓰도록 설계돼 여유로운 삶을 약속한다. 전용면적 57㎡형은 3개 타입이라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74㎡형은 심플한 설계와 고품격 인테리어로 세련된 감각이 돋보인다.
구석구석 수납과 공간 활용의 아이디어를 살려 작은 공간 하나도 버리지 않았다. 주부의 마음을 제대로 읽어 낸 것. 57㎡형의 경우 소형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넓은 공간의 주방은 환상적이다. 4구 쿡탑, 가스오븐렌지 등 빌트인 주방가전과 아일랜드 식탁까지 구비했다. 또한 파우더룸, 넉넉한 신발장과 수납장 등도 공간 활용의 좋은 예를 보여준다.
보기 드문 전세대 남향 배치에 탁 트인 동간거리를 자랑하는 ‘내안愛’는 단지 시설에도 세심함을 더했다. 유비쿼터스 홈네트워크, CCTV 비상콜 시스템 등 디지털 기술과 건강까지 꼼꼼하게 챙긴 웰빙시스템으로 보다 높은 품격을 누리게 한다. 다양한 주민편의시설과 휴식 공간 등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삶에 여유를 선사하고 있다.
크기는 줄이되, 기능과 품격은 한 단계 높인 ‘양우 내안愛’는 가족의 행복의 비결이 될 듯하다.
모델하우스 화성시 능동 676-1
문의 031-222-0220
권성미 리포터 kwons021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