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꺼풀이 있는 눈을 더 예쁘다고 여기게 되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생각해보자.
쌍꺼풀수술을 상담할 때 많이 듣게 되는 질문이 ‘쌍꺼풀 하면 눈이 얼마나 커져요? 많이 커지나요?’이다. 실제로 쌍꺼풀수술을 했다고 해서 눈동자가 훨씬 더 크게 보이는 것은 아니다. 쌍꺼풀이 없는 눈은 떴을 때 눈꺼풀 피부가 속눈썹보다 앞으로 내려와 덮기 때문에 눈동자를 어느 정도 덮기도 하지만, 중요한 것은 눈꺼풀 피부의 끝에서부터 눈동자까지의 거리가 멀어 보인다는 사실이다. 이 때 쌍꺼풀이 생기면 눈을 떴을 때 눈꺼풀 피부의 끝이 속눈썹보다 위로 올라가기 때문에 올라간 만큼 눈동자가 많이 드러나기도 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속눈썹이 드러나기 때문에 눈동자와 눈꺼풀이 서로 붙어있는 모습으로 나타나게 되어 수술 전보다 눈매가 또렷해져 보인다는 사실이다. 필자는 이 ‘또렷한 눈매’가 쌍꺼풀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쌍꺼풀수술은 눈매를 부드럽고 또렷하게 변화시키기에 충분하므로 눈매의 작은 변화만으로도 전체적인 이미지를 바꿀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눈동자가 조금은 크게 보일 수는 있지만 눈을 크게 하는 수술이라고 하기는 어렵다.
실제로 눈의 크기를 크게 하는 수술은 앞트임과 눈매교정수술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일반적인 얼굴 특징 중의 하나가 눈 안쪽에 있는 몽고주름이다. 몽고주름이 있으면 눈의 가로 폭을 짧아 보이는 동시에 눈매가 또렷해 보이지도 않게 된다.
눈을 뜨는 힘이 모자라 눈꺼풀이 덜 올라가는 상태가 흔히 ‘졸린 눈’이라고 하는 안검하수이다. 안검하수는 눈의 세로 크기를 작게 하는 원인이다. 앞트임은 몽고주름을 해결하여 눈을 가로로 크게 함과 동시에 눈매를 또렷하게 하고, 눈매교정은 안검하수를 교정함으로서 눈의 세로 길이를 크게 하는 수술이다. 물론 쌍꺼풀수술과 반드시 함께 하는 수술이 아니라 개인 상태에 따라 필요하면 병행하게 되는 수술이다.
뒷트임과 밑트임은 해도 육안적으로 눈이 크게 보이는 효과가 거의 없는 반면 눈꼬리가 어색해 보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필자는 원칙적으로 권하질 않는다.
쌍꺼풀, 앞트임, 눈매교정 수술의 결론은 또렷하고 시원한 눈매이다.
쌍꺼풀, 앞트임, 눈매교정수술을 함께 한 경우
청담심스성형외과의원 심희상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