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우산 어린이재단(회장 이제훈)에서는 아동과 학교, 부모를 대상으로 한 통합적 학교폭력예방교육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CAP(Child Assault Prevention: 아동폭력예방)과 No-Bullying(학교폭력예방)이 그것으로 아동에게는 안전하고 씩씩하고 자유로울 권리를 인식하고 위험한 상황에 대처하는 예방법을 익힘으로써 스스로 힘을 키우게 하고 교사와 부모에게는 학교규칙 제정, 어른의 개입방법 등을 교육한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는 지역사회 아동들과 함께 활동할 CAP(Child Assault Prevention) 전문가를 양성한다. 교육은 6월 26일(수)~28일(금)까지 서울에서 진행하며, 아동학대의 징후 및 예방법, CAP 교육 진행방법 및 기술에 대한 훈련을 한다. CAP 전문가 양성교육 이수 후 선발된 사람은 CAP전문가로 활동하며, 어린이재단 소속으로만 활동가능하고 개별활동은 불가하다. CAP 전문가는 경기도 지역 초등학교 및 아동교육기관에서 CAP아동폭력예방교육을 진행하며, 활동비가 지급된다. 1년 이상, 오전시간 활동이 가능해야 한다. 접수는 21일까지. 교육비는 25만원(식비별도).
문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031-8017-966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