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는 모든 것이 풍요로운 과잉의 시대입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비움’과 ‘휴식’이 필요합니다. 나비솔한의원은 다이어트를 미용적인 관점을 넘어 건강이라는 측면에서 바라보고 치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나비솔한의원을 이끌고 있는 한의학박사 류정만 원장은 2008년 <내 몸을 살리는 다이어트>라는 책을 내는 등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다이어트와 비만치료에 앞장서 왔다. 현재 나비솔한의원은 6인의 한의사가 비만·여드름·체형교정·탈모 치료 등 전문분야를 맡아 진료 중이다.
류 원장은 “최고의 의료진과 시스템을 갖추고 환자들의 고민과 질환을 해결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7월에는 내부인테리어 공사를 통해 지금보다 넓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다이어트에 식이요법, 수면, 자세 중요해
“몸의 원리를 생각하면 다이어트도 어렵지 않습니다. 몸이 건강하게 움직이기 위해서는 혈액 호르몬 림프 등이 잘 순환돼야 하죠. 이것들이 잘 순환하려면 기초대사도 잘 이뤄져야 하고 숙면이나 적당한 운동 등이 이뤄져야 합니다. 이런 몸의 균형이 깨지면서 질환이 오기도 하고 비만이 되기도 하죠.”
류정만 원장은 “다이어트에 있어 섭식, 수면, 자세 등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다이어트는 원래 ‘음식조절’이라는 뜻을 갖고 있다. 류 원장은 “무엇을 언제 먹느냐가 특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잘 알려진 것처럼 식단 중 단백질이 30% 이상을 차지해야 한다.
나비솔한의원에서는 칼로리와 영양성분을 따지며 식사하는 일이 어려운 환자들을 위해 식단지도를 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선식을 처방한다.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선식은 칼로리는 적지만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항산화물질 등이 풍부하다.
또 다이어트는 수면과도 관계가 깊다. 저녁식사 이후 늦은 시간까지 잠자리에 들지 않으면 야식 등 음식을 먹기 쉽고, 인체 밸런스가 깨지면서 호르몬대사가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게 된다.
“운동이 직접적으로 체중을 줄여주는 것은 아니지만, 땀을 통해 노폐물을 배출시켜 주는 등 순환을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운동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 꼭 해야 할 일 중 하나죠.” 류정만 원장은 “사우나에서 흘리는 땀은 수분 함량이 높아 운동하며 흘리는 땀과 성분이 다르다”고 설명했다.
건강 되찾고 체질 개선, 체중감량까지…1석3조 한방다이어트
한방 다이어트의 장점은 자신에 맞는 맞춤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비만한 사람은 신체 내부 순환에 문제를 갖고 있거나 장기의 기능이 저하된 경우가 많다. 한방 다이어트는 이런 개인별 질환이나 기능 저하 등의 문제를 치료하면서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진행해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
특히 본래 가지고 태어난 신체적·정신적 특징을 비롯해 여러 가지 특성에 의해 나뉘는 체질에 따라 진행되므로 몸에 무리가 가지 않고 부작용이 거의 없다. 류정만 원장은 “환자별 체질에 따라 음식 운동 약재 등을 적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나비솔한의원 비만치료의 기본적인 치료 기간은 3개월이며, 환자에게 맞는 적정 체중과 환자의 목표 체중을 고려해 감량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단기목표는 체중의 10% 감량, 1주일에 1㎏ 감량을 기준으로 한다. 치료가 시작되면 첫 1주일은 디톡스 과정을 통해 몸의 노폐물을 배출시킨다. 이후 체질 개선과 동시에 프리미엄 선식 등으로 영양분을 보충하면서 다이어트를 진행한다. 지방분해침, 한방성형 매선침, 발효한약 등이 함께 처방된다.
발효한약은 인체에 유익한 미생물인 선옥균(유산균 효모 등)을 이용해 발효시킨 한약이다. 발효한약은 발효과정에서 몸에 좋은 여러 가지 물질이 분비된다. 항산화물질과 항암물질은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고 기능을 강화시킨다. 한약이 부드러워져 먹기 좋고 부작용이 줄어들며, 일반 한약에 비해 몸에 흡수가 잘 된다. 또 나비솔한의원은 부위별 비만 고민도 해결해준다. 부위별 비만도 체질에 맞는 치료방법을 시행하는데, 예를 들어 단단한 하체는 아로마 마사지로 뭉쳐 있는 근육을 풀어준 후 지방분해침과 매선을 이용해 하체의 지방을 분해한다. 물렁한 하체는 하체에 혈액순환 장애가 있으므로 한약요법으로 하체의 순환을 개선한 뒤 침과 매선요법 등으로 다스린다.
내 몸을 살리는 36일간의 힐링 프로그램 ‘내몸愛’
나비솔한의원은 몸을 살리는 힐링 단식 프로그램 ‘내몸애(愛)’ 1기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효소식을 통해 건강을 유지하면서 진행하는 단식이다. 6월 23일부터 7월 26일까지 36일간 진행된다. 종합건강검진과 체질상담을 통해 1:1 관리에 들어가며, 주1회 한의원 진료와 점검을 받는다.
류정만 원장은 “내몸애 프로그램을 통해 체질개선, 내장지방분해, 오장육부 기능강화, 면역력 강화, 체중감소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며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 당뇨병 고지혈증 고혈압 등 각종 만성질환 치료를 원하는 분, 비만치료를 여러 번 받았으나 실패한 분 등을 대상으로 한다”고 전했다.
모집 마감은 6월 20일까지며 한의원을 방문하거나 네이버 나비솔 카페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90만원이며, 1기에게는 페이백 특전을 준다. 선착순 15명은 60만원을, 이후 지원자는 45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 또 36일간의 프로그램을 마친 뒤 뽑힌 베스트회원(1명)은 89만원을 돌려받는다. 단, 모든 참가자는 36일간 힐링일기를 빠지지 않고 올려야 한다.
문의전화 232-3100 www.nabysol.com
김정옥 리포터 junggam@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