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코앞이다. 매년 반복되는 행사이지만, 올해는 또 무엇을 선물해야 하나 벌써 고민이다. 과연 어떤 선물이 받는 사람에게 좋은 추억이 될까? 손꼽아 선물을 기다리는 아이와 늘 애써주시는 양가 부모님을 위해 인기 아이템을 살펴보았다.
남아를 위해서는 ‘레고 시리즈’, 여아를 위해서는 ‘베이비 돌’ 추천
불황에도 사는 것이 바로 어린이날 선물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 아이가 좋아하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는 점.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제품을 꼽아보았다.
▶ 레고 = 유명 쇼핑몰의 어린이날 선물로 단연 1?2위를 다투는 것은 바로 ‘레고’이다. 재미와 교육, 두 마리 토끼를 잡기에는 레고만 한 것이 없기 때문. 특히 레고 닌자고는 애니메이션 ''닌자고 2012''의 선풍적인 인기로 지난해 크리스마스 때는 없어서 못 팔 정도로 품귀 현상을 빚은 제품이다. 닌자들이 악의 세력을 신나는 액션으로 물리쳐나가는 내용의 애니메이션을 레고로 그대도 옮겨놓은 조립장난감이라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마니아층이 넓다. 최근에는 다양한 동물 모형이 등장하는 레고 키마도 남자아이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여아를 위한 레고로는 ‘레고 프렌즈’를 빼놓을 수 없다. 레고 프렌즈는 소녀 취향인 디테일한 소품과 파스텔 톤의 블록으로 여자아이들에게 레고의 재미를 일깨워준 레고사의 대표 상품이다. 모처럼 아빠와 딸아이가 머리를 맞대고 앉아 다양한 창작놀이를 통해 오붓한 부녀의 정을 느껴보자. 아이가 어리다면 듀플로 디즈니 프린세스 시리즈를 추천한다.
▶ 로봇과 각종 캐릭터 상품 = 남자아이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은 단연 로봇이다. 파워레인저, 또봇, 트랜스포머 등에서 아이가 선호하는 제품을 고르면 된다. 유아들을 위해서는 로보카 폴리와 타요 등 변신로봇과 자동차에 눈을 돌려보자. 실속을 따지고 싶다면 캐릭터가 그려진 티셔츠나 바지, 가방, 운동화 등의 제품을 구매해도 좋다. 관련 캐릭터 상품의 높은 인기로 다양한 제품이 구비되 엄마와 아이 모두가 만족할 방법이다.
▶ 베이비 돌 = 여아들로부터 최근 가장 사랑받는 제품은 디즈니 프린세스 베이비 돌 인형이다. 이미 어린이날을 앞두고 각종 쇼핑몰에서 속속 매진사례를 기록할 만큼 아이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 베이비 돌은 다름 아닌 디즈니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여성 캐릭터를 예쁜 인형으로 만든 제품이다. 약 40cm의 크기의 인형으로 팔, 다리, 목이 움직이며 옷과 신발, 머리끈 등이 분리된다. 백설 공주와 라푼젤은 물론 벨과 신데렐라, 인어공주 등 앙증맞은 다양한 캐릭터 약 십여 종이 준비되어 있다. 사용 연령은 3세 이상이나 성인들 사이에서도 베이비 돌의 옷과 소품 만드는 인터넷 카페가 활성화될 정도로 연령대와 상관없이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엄마와 아이가 세트로도 많이 구입하다고. 이외 ‘미미 핸드백’이나 각종 ‘인형의 집’도 여아들의 베스트 품목이다.
어버이날 선물은 미용 시술과 부분 가발로 센스 있게, 비누 카네이션도 인기
어린이날 선물보다 더 고민스러운 것은 바로 어버이날 선물이다. 카네이션부터 시작해서 건강보조식품이나 화장품 등의 선물은 해 년마다 되풀이되는 품목이 많아 자칫하면 무성의하게 비칠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는 좀 색다른 선물을 준비해보자.
▶ 미용 시술과 부분 가발 = 귀인동에 사는 최인정(38살) 씨는 올 어버이날을 맞아 친정어머님을 위해 검버섯 제거 시술을 해드릴 예정이다. 최근 몇 년 새 검버섯과 기미 등의 잡티가 늘어나면서 친정엄마가 속상해하시는 것 같아 예약했다는 최씨. 안 가시면 어떻게 하나 고민했던 최씨와는 달리 친정어머님이 너무도 좋아하셔서 흐뭇했다고. 시술 시간이 짧고 치료 효과가 바로 나타나는 점도 장점이다.
탈모가 심한 부모님이 계신다면 부분 가발을 추천한다. 특히 여성 탈모는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심하다. 부분 가발은 휑한 부분을 가리면서도 헤어스타일을 살릴 수 있고 사용법도 간단해 만족도가 높은 선물 중의 하나이다. 이외 주름제거 수술이나 노인 라식, 임플란트와 건강검진도 어버이날을 맞아 해당 병원에 문의가 적지 않다.
▶ 사진과 메시지를 넣을 수 있는 기프트 카드 = 현금만 드리는 것이 불편하다면 센스 있게 기프트 카드나 상품권을 준비해 보자. 특히 삼성카드나 신한카드는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기프트 카드에 원하는 사진과 메시지까지 넣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 단, 기프트 카드 사용처는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 실속 있는 비누 카네이션 = 생화로 만든 카네이션이 너무 금방 시들어 아쉽다면 올해는 비누꽃으로 대신해보자. 비누로 만든 비누 카네이션이나 비누 장미 등은 오랫동안 보관 가능해 데커레이션 기능은 물론 은은한 향으로 방향제 역할도 가능하다. 언뜻 보면 생화와 구별이 안 되는 예쁜 모양에 가격도 저렴해 실속 있다.
주윤미 리포터 sinn74@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