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지난달 30일 서울 송파공업고등학교(교장 이상범)와 학술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 약식에는 정창주 총장과 송파공고 이상범 학교장을 비롯한 양측 실무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상호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및 포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키로 했다.
협약서에는 ▲양 기관 고유업무의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장비, 보유시설 활용 ▲e-MU 진학을 위한 특강 및 홍보업무 협력 ▲기타 상호 협의에 의한 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특히 이번 협약은 e-MU 진학을 위한 맞춤식 교육을 통해 우수한 군전문 인재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e-MU(e-Military University)란 국방부가 주관하는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으로 구미대는 특수건설장비과와 헬기정비과 등 2개 학과에서 운영중이다.
이상범 교장은“군협약 특성화 대학인 구미대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이를 계기로 양 기관이 서로 윈윈(Win-Win)하는 효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이번 협약식을 통해 학생들에게 구미대가 보유하고 있는 최신의 장비와 시설을 공유함으로써 생생한 현장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앞으로도 국가안보와 발전에 기여할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송파공고는 지난 2008년에 국방부로부터 군 특성화 고등학교로 지정되어 육군정보통신 및 육군공병 전문병 전문하사를 양성해 오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