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예전처럼 돌잔치나 어르신들의 칠순, 팔순 등 집안잔치를 크게 하지 않는 분위기다. 경제사정 탓도 있고 손님들에게 ‘민폐’를 끼칠 수도 있다는 염려 때문이기도 하다. 그러다보니 가족끼리 조촐하게 치르는 사람들도 늘었다. 물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을 초대하는 경우도 적지 않긴 하지만. 이럴 때 문제는 장소. 이 두 가지 경우를 다 만족시킬 수 있는 장소로 테헤란로 한 가운데 있는 포스코센터의 19층 중식당 ‘휘닉스’를 추천한다.
조촐한 가족모임부터 150명까지 수용 가능한 넓고 탁 트인 룸까지 갖춘 중식당 휘닉스는 예전부터 강남에서는 잘 알려진 비즈니스 모임의 명소이다. 깔끔한 식사와 직원들이 제공하는 특급호텔 급 서비스로 알 만한 사람은 다 아는 곳이기도 하다. 주변에 사무실이 워낙 많은 비즈니스 특구(?)이다 보니 평일 모임은 대부분 고급 비즈니스를 위한 식사자리가 많다. 미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자리 잡기가 힘들 정도로 인기 있는 곳이다.
2명부터 150명까지 수용 가능한 다양한 공간 갖춰
하지만 비즈니스가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주말에는 비교적 한가한 편. 이때는 주로 가족모임을 갖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다. 그럼에도 휘닉스의 이미지가 워낙에 비즈니스 모임 장소로 알려져 있다 보니 일반적인 가족모임이 가능하다는 것을 잘 모르는 사람도 많은 편이다.
“평소 휘닉스는 비즈니스를 위한 모임장소로 쓰이고 웬만큼 큰 규모의 워크숍이나 세미나 장소로도 많이 이용하세요. 150명까지 수용이 가능한데다 행사나 세미나에 필요한 프로젝트 빔이나 스크린, 단상 등을 무료로 대여해 드리고 있으며, 식사만 하시면 따로 장소대여료를 받지 않으니 기업체 행사담당자 분들이 좋아하시는 것 같아요.”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서현희 매니저의 자랑 아닌 자랑이다. 실제로 이곳은 바로 옆에 붙어있는 일식당 ‘겐지야’보다 규모면에서는 더 넓고 탁 트여 있어 대규모 인원이 행사나 세미나를 하기에 편리하다. 게다가 19층에서 바라보는 뷰는 보너스. 조선의 9대 왕인 성종의 묘가 있는 선릉이 바로 눈앞에 보여 도심 속 녹림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잠시나마 눈을 시원하게 해주기도 한다.
크고 작은 룸이 10개나 있어 다양한 규모의 가족모임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돌잔치와 칠순, 팔순 등 가족모임이 많이 열린다. 가족모임 역시 식사만 주문하면 따로 장소대여료 없이 모임을 가질 수 있다. 또 대부분의 식당에서는 그곳과 계약된 업체에서만 돌상이나 칠순, 팔순상을 차릴 수 있지만 휘닉스에서는 외부에서 돌상을 반입하는 것이 가능하다. 직접 준비를 해도 되고 외부업체의 상을 반입해도 전혀 문제 삼지 않는다. 물론, 시간이 없어 미처 상을 준비하지 못했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상을 차려주는 업체와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는 가능하다.
외부 돌상 반입도 가능, 요리는 특급호텔 주방장 출신이 전담
“휘닉스의 식사는 깔끔하고 맛있기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코스 요리로 진행되기 때문에 서빙을 위한 직원만 드나들 뿐 행사진행에 거의 방해를 받지 않고 안정적으로 행사를 치를 수 있습니다.” 실제로 뷔페로 진행되면 음식을 먹기 위해 자주 자리를 뜨게 돼 제대로 된 행사진행이 어렵다. 더구나 어르신들이나 아이들은 뷔페에 익숙하지 않아 불편해 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메뉴는 A코스 4만 원부터 B코스 5만 원, C코스 6만 원(부가세별도)까지 3가지 코스요리가 마련돼 있다. A코스 요리로는 삼품냉채와 게살버섯스프를 비롯해 팔보채, 새우칠리소스, 탕수육, 소고기피망요리와 꽃 빵, 자장면이 있고 디저트로 계절과일이 서비스된다. B코스는 사품냉채와 게살해물스프를 비롯해 전가복, 새우와 마늘소스, 관자와 청경채 요리, 소고기고추볶음, 자장면과 계절과일이 나오고, 마지막으로 C코스는 오품냉채, 죽생버섯과 해물스프, 일품 통전복, 바다가재와 칠리소스, 송이와 아스파라가스 청경채, 그리고 자장면과 계절과일이 준비돼 있다.
요리는 30년 경력의 특급호텔 주방장 출신이 전담하고 있어 맛에 대해서는 아무런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될 정도이다. 게다가 서빙 하는 직원들 역시 특급호텔에서 근무한 경력이 많아 확실히 대접받는다는 느낌이 들 정도의 제대로 된 고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50명 이상의 돌잔치를 하는 고객에게는 2인 식사권과 축하케이크, 와인 한 병을 서비스한다.
하우스 웨딩도 가능, 널찍한 주차 공간도 장점
이런 차별화된 서비스와 깔끔한 휘닉스의 음식 맛을 본 고객들의 자발적인 입소문으로 조촐한 규모의 하우스 웨딩에 대한 문의도 많다. 우리나라도?점차 획일화된 전문예식장 결혼식보다 가족들과 지인들만 초청해 진행하는 하우스웨딩 문화가 많아짐에 따라 의뢰가 많이 들어오고 있는 편이다.?올해만 하더라도 문의가 적지 않아 경험 많은 전문 파티 플래너들과 함께 고품격 하우스웨딩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한 가지 잔치의 특성상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언제나 좁은 주차 공간. 하지만 이곳만큼은 300대의 동시주차가 가능한 포스코센터의 주차장을 3시간 동안이나 무료로 쓸 수 있기 때문에 주차걱정이 없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돌잔치를 비롯한 각종 가족모임 장소가 속속 생기기는 하지만, 휘닉스만큼 도심 한가운데 있어 교통이 편리하면서도 깔끔한 음식 맛과 특급호텔 급의 고급스러운 서비스, 19층에서 바라보는 멋진 뷰, 게다가 여유 있는 널찍한 주차 공간까지 갖춘 곳을 찾는다는 것은 쉽지 않다. 이곳에서 여유롭고 포근한 가족모임을 가져보면 어떨까.
주소 강남구 대치4동 892 포스코센터 서관 19층
장시중 리포터 hahaha1216@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