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과 마음의 치유 ‘명상’ 강좌 인기
해운대 시선원, 장현갑 교수와 함께 하는 명상치유강좌(K-MBSR) 제2기 수강생 모집
현대인의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힐링이 대세다. 지난 3월 해운대 시선원에서 8주간 진행된 K-MBSR(명상에 기반한 스트레스 감소프로그램) 명상치유강좌의 인기만으로도 알 수 있듯‘명상’이 현대인들에게 선택이 아닌 필수적인 요소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부산 해운대구 좌2동에 위치한 명상치유센터 시선원(是禪院)에서는 전 서울대 심리학과 장현갑 교수와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하는 K-MBSR 명상치유 교육강좌 제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2013년 6월 8일(토)부터 8주에 걸쳐 진행되며 명상치유 전문가 과정과 일반인 과정이 있다.
KBS 생로병사와 각종 방송에 다수 소개된 K-MBSR 명상은 종교와 상관없이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으며,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MBSR명상은 많은 임상과 연구를 통해 그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현재 미국 다수 대학병원에서 심신건강프로그램으로 채택하여 시행중인 과학적인 명상치유 프로그램이다. K-MBSR은 집중명상과 자애명상을 보강한 MBSR의 한국식 버전.
부산 해운대 시선원 우현 원장은 “명상이 우울증, 공황장애, ADHD, 트라우마 등 마음과 관련된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큰 도움이 되고 있음이 보고되고 있다. 특히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매년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치매 예방에도 명상이 효과가 있음이 밝혀졌다”고 말한다.
김영희 리포터 lagoon0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