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에서는 지역 고등학교 학생들의 비교과 활동에 대한 체험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4월 1일 중앙도서관 문화누리터에서 고등학교 교사 및 도서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모여 토론회를 가졌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도서관은 교육청 소속 도서관 중 북구, 중앙, 부평도서관 등 7개관이다. 또 고등학교들은 부개여고, 서인천고, 계산고, 인성여고, 인천해송고 등 32개 학교이다. 두 기관들은 4월부터 공공도서관과 고등학교를 연계해 창의적 체험활동을 실시한다.
지원내용은 자율활동, 진로활동, 동아리활동, 봉사활동 4개 영역이다. 참여 학생들은 들려주는 교과서 속으로 떠나는 문학기행, 북콘서트, 독서골든벨, 독서논술, 독서토론, 도서관 자원봉사, 지역아동센터 연계 영어동화책 읽어주기, 미래 유망직업 탐색 특강, 진로적성검사, 진로탐방 견학 등 활동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공공도서관에서는 고등학교와의 연계를 통해 각 영역에 맞는 프로그램 진행한다. 또 학생들의 잠재력과 소질, 인성, 적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할 수 있도록 진로 및 진학지도에 필요한 자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양재영 평생교육체육과장은 “해마다 공공도서관의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해 고등학생들의 독서, 인성, 봉사, 진로 등 학생 개개인의 개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온 결과,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아지고 있다” 고 밝혔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 창의적 체험활동 연계 도서관-고등학교 명단 기관명 연계학교명 학교수 북구도서관 부광여고, 부개여고, 부평고, 부평디자인과학고, 예일고 5 중앙도서관 인천고잔고, 인천논현고, 동인천고, 인천만수고, 인천상정고 5 부평도서관 계산고, 계산여고, 계양고, 부광고, 인천세원고 5 주안도서관 도림고, 석정여고, 인천세무고, 제일고 4 화도진도서관 광성고, 인성여고, 인천청라고, 인천초은고 4 서구도서관 가좌고, 덕신고, 산마을고, 서인천고 4 연수도서관 대건고,송도고,옥련여고,인천생활과학고, 인천해송고 5 7개관 32교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