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일교차가 크긴 하지만 꽃도 피고 여기저기서 봄을 알리는 소식이 들려온다. 겨우내 지루해하던 아이들 손을 잡고 따뜻한 봄 햇살을 맞이하러 집을 나서게 된다. 운동화 신고 가벼운 마음으로 나서고 싶지만, 아이들과 함께라면 다르다. 아이들과 함께하는 나들이는 준비가 소홀하다면 마음껏 즐길 수 없다. 안전하고 즐거움 가득한 나들이를 위해서 몇 가지는 꼭 준비하자. 나들이 나가는 가방을 무겁지 않게 하면서 유용한 물품들을 소개한다.
● 급한 볼일 처리에는 그만~ 휴대용 소변기
아이쉬소변기
휴대용 소변기는 아이를 화장실에 데려갈 수 없거나 차로 이동시에 갑자기 소변을 마려워할 때 더없이 유용하다. 배변 훈련을 하느라 틈틈이 화장실을 데려가기 어려운 아가들이 있는 가정에도 편리한 제품이다. 수영이나 캠핑 같은 레저 활동을 할 때 공중위생질서를 가르치기에 좋을 뿐만 아니라 장거리 여행에도 필수품이다. 남아뿐만 아니라 여아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뚜껑도 견고해 닫아놓으면 새지 않고 세척도 쉽다. 아이들의 흥미를 돋울 수 있도록 캐릭터를 바꿔가며 끼울 수 있다. 6천 원대. 시중 완구매장에서 판매하며 온라인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
● 아이들 시력보호, 자외선 UV 차단 모자
베이비반즈 UV차단 캠핑햇
적당한 햇빛은 몸에 좋다. 단, 하루 중 햇빛이 강하지 않은 때에 10~15분 정도만 노출하는 것이 좋다. 이 시간만으로도 비타민D 합성은 충분하다. 이외의 시간에도 뛰어노는 아이들을 위해 UV 기능이 더해진 모자 하나 정도는 준비하자. 아이들의 피부건강은 물론 시력 보호를 위해서도 자외선 차단은 필수다. 자외선 차단 효과가 가장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UV모자는 자외선 차단 효과가 99% 가까이 된다. 어른은 물론 아이들에도 필수인 아이템이다. 아이들에게는 착용감도 중요하다. 고리로 된 것보다는 고무줄로 되어 있어 쉽게 쓰고 벗을 수 있는 것이 편리하다. 자외선 차단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챙이 넓은 것이 좋다. 안전을 위해 휘슬 기능이 더해진 제품도 있다.
온라인 구매처: http://www.babybanzkorea.com/
● 자외선 UV 차단 차량용 햇빛가리개
토드비 차량용 햇빛가리개
아이들은 성인에 비해 피부도 약한데다 기초체온도 높아 차량이동 시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되면 피부트러블 뿐만 아니라 컨디션도 저조해진다. 이럴 때 쓰는 것이 차량용 햇빛가리개인데 기존의 흡착판을 사용한 것은 잘 떨어지고 바깥 풍경을 전혀 볼 수 없어 답답했다. 보고 싶은 풍경도 보고 햇빛도 가릴 수 있는 커튼형 햇빛가리개는 호기심 많은 아이가 타는 차량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커튼처럼 말아 놓으면 되고 UV도 완벽하게 차단해준다. 자외선 A와 B 모두 차단되고 냉감 효과와 방풍 효과도 있다. 2만9천원대.
온라인 구매처: http://todbi.cafe24.com
● 어디서나 시원한 물~보냉물병
락앤락 큐트 보냉물병
낮에는 제법 덥기도 한 나들이. 얼음물이나 시원한 물을 먹기 위해 페트병을 하루 전에 냉동실에 얼려놓았다가 가져가는 경우가 다반사다. 시원한 것을 자주 찾는 아이들에게 ‘시원한 물’은 필수다. PET 재질의 경우 온종일 물을 넣어두면 유해성분이 녹아나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아이들 키우는 집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보냉물병을 준비해 두면 유용하다. 얼음과 함께 물을 넣어두면 최대 24시간 안전하고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다. 어린아이나 미취학 아동에게는 빨대형이 편리하다. 9천 원대~3만 원대까지 다양.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고 온라인 구매도 가능하다.
● 유해성분 안심, 스텐도시락
나들이하면서 아이들 간식 챙기는 것은 필수다. 일일이 사서 먹기에는 맛과 메뉴가 부실하다. 김밥이나 간단한 밥 정도 도시락에 준비해 나가면 든든하다. 요즘처럼 기온이 올라가는 때에는 도시락 재질도 중요하다. 플라스틱 재질은 환경호르몬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이다. 무겁지 않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도시락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다. 뜨거운 밥을 바로 담을 수도 있어 더없이 편리하고 안전하다.
임유리 리포터 vivian83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