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자가지방이식을 통한 유방확대의 좋은 점
삽입한 보형물이 자기유방과 똑같은 촉감을 주고 누웠을 때 유방이 퍼지므로 전혀 수술티가 없고 보형물의 파열이나 구형구축 같은 합병증을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또 복부, 허벅지, 옆구리, 엉덩이, 종아리 등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유방을 확대함으로써 균형 잡힌 몸매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유방확대에 사용되는 보형물은 일정한 모양으로 만들어 진 것을 사용함으로 시술자나 고객이 원하는 모양으로 유방을 만드는데 한계가 있으나 지방이식의 경우는 원하는 부위에 지방을 더 넣을 수 있어 고객이 원하는 가슴을 만드는데 더 적합한 수술입니다.
보형물 유방확대 수술은 전신마취를 해야 하고 수술 후 몇 일간 통증과 팔을 사용하는데 지장이 있으나 지방이식 유방확대는 국소마취로 시술하여 입원이 필요 없으며 다음날부터 정상적인 생활이 가능하며 통증도 없습니다. 또한 주사로 시행하여 흉터가 없습니다.
자가지방이식을 통한 유방확대에서 알아야 할 점
흡입한 지방을 그대로 이식하는 경우는 이식한 지방의 부피에 30-40%만 생존함으로 여러번 수술해야 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개발되었고 본원에서 보유한 지방이식전용기기는 공기노출을 최소화하였고 지방오일도 동시에 제거가 가능하여 원심분리과정을 거쳐 순수 지방만을 이식함으로써 이식된 지방 중 50-60%이상 생존할 수 있습니다.
보형물 크기처럼 많은 양을 이식할 수 없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지방이식전용기기는 기존의 지방이식기기에서 할 수 없는 다량의 지방을 빠른 시기에 원심분리와 이식할 수 있어 보형물 크기와 동일하게 유방확대를 할 수 있습니다.
지방이식 유방확대는 유방의 석회화가 발생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으나 석회화는 보형물을 이용한 유방확대에서 발생되기도 합니다. 모든 석회화가 치료를 요하는 질병은 아니며 나이가 들면서 인체조직에 자연스럽게 생기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유방암에서 석회화가 동반될 수 있으나 수술전 유방촬영과 수술 후 유방촬영을 해서 지방이식에 의한 석회화인지를 구별할 수 있어 유방암과 혼돈되는 걱정은 없습니다.
글 : 김형수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갤러리성형외과)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