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지게차 교육생 전원 ‘기능사 시험 합격’
군포시가 운영한 ‘5060 세대를 위한 지게차운전 교육’ 과정 수료생 전원이 최근 지게차운전기능사 시험에 합격해 화제다.
관련 시험을 총괄하는 한국산업인력공단 통계자료에 의하면 2012년 지게차운전기능사 필기시험 합격률은 응시생의 42%에 불과하고, 실기시험 합격률 역시 50.1%에 머물러 이번 결과는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시에 의하면 지게차운전 교육은 지난 3월 4일부터 4월 12일까지 총 35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참여자 10명 모두가 성실하게 과정에 임해 교육을 수료한 후 지게차운전기능사 시험에 응시한 것이다. 이에 따라 시의 지게차운전 교육과정 수료생 전원은 다양한 규격의 지게차 운전자격을 갖춤으로서 취업경쟁력을 높였고, 시는 이들이 100%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구직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군포시 관계자는 “지역에 위치한 군포복합물류터미널이 확장되면서 지게차운전원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을 예상, 맞춤형 인력 공급(취업지원)을 위해 교육 과정을 운영했다”며 “교육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돼 하반기에 추가 개설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군포 수리동, 제11회 자치문화대축제 개최
주민자치센터 문화강좌 프로그램의 모범적 운영 사례, 지역공동체 의식 확립에 의한 성공적 주민화합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무대가 마련된다.
오는 5월 2일 군포시 수리동이 철쭉동산 상설무대에서 ‘제11회 수리동민 자치문화대축제’를 개최,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는 통기타·노래·우쿨렐레·민요·가락장구 교실의 수강생 재능 발표회를 갖는다.
또 이날 수리동은 시의 동네 문화예술 활성화 사업인 ‘2013 찾아가는 우리 마을 음악회’도 유치, 코미디언 엄용수의 사회로 가수 안치환 등이 출연하는 흥겨운 축제의 마당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수리동은 주민의 복지가 증진되고, 지역공동체 의식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한편, 시는 5월 1일부터 8일까지 철쭉동산과 양지공원, 시민체육광장 등 도시 전역에서 ‘2013 군포 철쭉대축제’를 개최, 29만 시민 모두와 수도권에서 봄철 꽃 축제를 즐기고자 하는 관광객들을 위한 화려한 잔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군포, 미취학 아동 위한 동화구연 프로그램 개설
시청 북카페 밥상머리서 매주 월·수 운영
군포시가 15일부터 시청 1층 현관에 마련된 북카페 ‘밥상머리’에서 지역 내 취학 전 어린이를 대상으로 동화구연 프로그램 ‘동화샘과 함께하는 재미있는 동화여행’을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각 2회씩(1회 15:30, 2회 16:00) 20분간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며, 계절이 변화하거나 특정한 기념일에는 상황에 맞도록 동화구연 주제를 정하는 등 참여 어린이들의 흥미를 유발한다는 계획이다.
전문 강사가 자원봉사로 참여하는 이번 동화구연 프로그램은 시청을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공공기관인 시청을 편안하며 친근한 공간으로 느끼고, 북카페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자연스럽게 몸에 익힐 수 있게 돕기 위해 마련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동화구연 수업을 듣기 희망하는 어린이는 시청 북카페 ‘밥상머리’를 방문해 자유롭게 참여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시 책읽는군포실에 전화(390-090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