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인문학 강좌 등으로 안양지역에서 호응을 얻고 있는 율목생협이 4월에는 음식 인문학 강좌, 협동조합 학교 등 새로운 강좌를 연다.
음식 인문학강좌…슬로푸드&상자텃밭
음식 인문학 강좌는 4월 9일과 16일 2차에 걸쳐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다. 4월 9일에는 ‘슬로푸드 우리아이 미각 길들이기’라는 주제로 남윤미 슬로푸드 문화원 교육팀장이 강사로 나서 가족과 이웃, 자연을 살리는 슬로푸드에 대해 알아볼 예정. 패스트푸드, 가공식품만을 찾는 아이의 잠자는 미각을 깨워줄 비법을 알아보는 시간이다. 4월 16일에는 친환경 텃밭 전문가인 이복자 텃밭보급소 운영위원장의 진행으로 베란다 텃밭에 대한 지식을 나누고 상자텃밭을 직접 만들어 가져가는 ‘에코미식가를 꿈꾸자!…나만의 친환경 베란다상자텃밭 만들기’ 강좌가 열린다.
참가비는 조합원 2만원, 일반 2만4000원이며 1차와 2차 별도 신청이 가능 하다. 장소는 율목생협 교육관 이랑(평촌교회 건너편, 자연드림 3층)이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협동조합’ 학교
협동조합에 대해 궁금증을 해결해줄 강좌인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협동조합 학교’가 4월 12일과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2차에 걸쳐 진행된다. 협동조합이 무엇이고, 어떻게 운영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있다면 꼭 들어야할 유익한 강좌다.
이번 협동조합 강좌는 2012년 세계협동조합의해 한국조직위원회 집행위원장인 강민수 한국협동조합연구소 사무국장이 강사로 나선다. 4월 12일 강좌에서는 협동조합의 역사와 운영원리, 그리고 협동조합인의 역할에 대해서 강의한다. 4월 19일 강좌에서는 협동조합기본법의 이해와 설립·전환사례에 대해 강의를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장소는 율목생협 교육관 이랑(평촌교회 건너편, 자연드림3층)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이외에도 율목생협에서는 4월 강좌로 친환경도시락 만들기, 아빠랑 우리밀 쿠키 만들기, ‘레 미제라블’을 통해 본 역사 등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있다.
문의 : 율목생협(031-422-1373 / www.ucoop.org)
신현주 리포터 nashura@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