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여성창업준비실 입주업체 모집
과천시가 과천여성비전센터 내에 설치되어 있는 여성창업준비실에 입주할 신규 업체를 모집한다. 그레이스호텔 6층 과천여성비전센터에 마련되어 있는 여성창업준비실은 유망한 사업아이템 소유자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적극적인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춘 여성 예비창업자만이 입주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공고일 현재 과천 관내 주소를 둔 여성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이다. 모집 업체 수는 1개 사로 입주기간은 입주일로 부터 6개월이며 여성친화형 업종 및 지식서비스 창업 희망자와 여성장애인 창업희망자 등은 우대한다. 여성창업준비실은 임대보증금 10만원과 월3만원의 임대료만 지불하면 된다. 입주업체에게는 책상과 의자, 초고속통신망PC, 팩스, 스캐너, 전화 등의 시설이 지원되며 창업에 따른 맞춤컨설팅 및 멘토링 서비스가 제공된다.
과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 수자원공사와 업무협약
과천시정신건강증진센터와 수자원공사 수도권지역본부가 과천지역 내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를 위해 이들 양 기관은 지난달 28일 수자원공사 수도권지역본부 관리처장실에서 원은수 센터장과 박재욱 관리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건강 네트워크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핵심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과천지역 내 자살 발생율을 최소화하고 사전에 예방하는 등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생명존중의식 확산 및 정신건강을 위한 상호협조, 정신건강 강좌 및 선별검사, 교육 및 홍보자료 배부, 대상자 의뢰 및 연계, 지역사회 자원연계 등이다.
과천시노인복지관, 노인 눈 건강교육실시
과천시보건소는 지난 10일 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 100여명을 대상으로 노인 눈 건강교육을 실시했다. 노인복지관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교육은 노인성 안 질환 조기발견 및 실명예방 등 세상을 밝게 보는데 기여함으로써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한국실명예방재단 전문강사로부터 신체기관 중 노화가 가장 빨리 찾아오는 눈의 질환인 백내장, 녹내장, 황반변성 등과 같은 노인성 안질환의 증세, 치료방법, 예방법 및 조기발견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받았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