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비나미술관에서는 독창적인 예술가들의 작업방식과 변화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Artist''s Portfolio : 포트폴리오 이렇게 만든다>전이 오는 5월 24일까지 열린다. 전시장에서는 아티스트들의 포트폴리오를 작품으로 구현하여 포트폴리오의 개념과 의미, 형식을 되짚어 보고, 작품으로써의 확장된 방식을 제안하고 있다.
포트폴리오는 일차적으로 작가의 가치관과 작품세계를 담고 있는 기록물이다. 또한 작품세계를 밀도 있는 풍부한 스펙트럼으로 보여줌으로써 전문적인 가치를 보여주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된다. 포트폴리오는 보이는 대상에 따라 달리 구성되며, 포트폴리오를 제작함으로써 작가들은 본인의 작업세계를 되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다.
이번 전시는 순수미술 및 디자인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8명의 작가가 참여한다. 작가의 철학이나 작업방식, 또는 작품의 변화과정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전시장을 구성함으로써 원작에 담긴 작가의 개성과 내러티브를 종합적 형식의 작품으로 확장시키고 있다. 또한 아카이브 공간을 마련하여 이미 포트폴리오와 프레젠테이션 과정을 거쳐 선정된 국내 레지던시 참여 작가 및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등의 개성 있는 70여 점의 포트폴리오를 공개한다.
*사진: 사비나미술관 제공
문의: (02)736-4371
박혜준 리포터 jennap@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