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청소년을 위한 토요 프로그램 운영
과천시는 주5일제 수업 시행에 따라 이 달부터 관내 청소년을 위한 토요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토요 프로그램은 학교를 쉬는 토요일에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재미있게 놀면서 배우고 즐길 수 있는 체험 중심의 창의 프로그램이다. 과천문화원 등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생들의 재능을 개발하고 바른 인성을 길러주는데 목적이 있다. 과천문화원은 토토즐 프로그램을 마련해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1∼4학년생을 대상으로 7월 20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국악, 연극, 영화, 무용, 만화, 공예, 사진, 생태체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그룹별 토론, 개인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전달하는 과정을 통해 자아를 재발견하는 창의적인 인재양성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과천시, 마라톤대회 자원봉사자 모집
과천시생활체육회에서는 관내 동호인과 전국 마라톤 동호인이 함께 하는 마라톤대회에 참여할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오는 4월 28일 진행되는 마라톤 대회는 관문체육공원을 출발해 과천 순환 양재천 자전거 도로를 경유하는 코스로 5km, 10km, 하프와 풀 코스로 나뉘어져 있다. 과천시와 경기일보가 주최하고 과천시생활체육회, 국민생활체육과천시육상연합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참여가 있기를 기대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