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고학력 주부들이 증가하면서 영어 학원 및 공부방, 교습소 혹은 교육센터 창업이 늘고 있다. 하지만 섣불리 시도할 수 없기에 처음 시작할 때 어떤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어떻게 운영해야 할지 신중해야 할 필요가 있다. 오직 미국초등영어교육만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ITL School에 미국 교과서 전문가, 영어독서지도사, 스토리텔링 지도사, 그리고 파닉스 전문가 자격증과정이 마련되어 있어 소개해 본다.
㈜ 미국초등교육전문 ITL School은 2002년에 국내 최초로 미국에서 인지도가 가장 높은 Houghton Mifflin harcourt 미국 교과서를 소개한 곳이다. 수강생들이 이 과정을 수강한 후에는 그동안 쌓은 실력으로 취업과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해서 자세히 알아봤다.
미국 교과서의 다양한 콘텐츠와 장점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교육 받아
㈜미국초등교육전문 ITL School의 이춘수 대표는 “최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모든 영어학원의 주교재가 미국 교과서로 바뀔 정도로 미국 교과서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다. 영어수업에 미국 교과서를 다루지 않는 곳은 드물다. 그만큼 영어공부를 하기에는 그 어떤 교재보다도 신뢰성을 주기 때문이다. 미국교과서는 어렵다는 선입견이 있으나 굳이 많은 비용을 들여 유학 보내지 않더라도 과목별, 주제별로 ‘미국학교 정규교과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특목중이나 특목고 진학대비나 유학을 준비하는 경우, 혹은 외국에서 귀국한 리터니들이 영어의 감을 잃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미국교과서를 많이 활용하고 있는 실정이다”라는 것을 강조했다.
이곳의 미국 교과서 전문가 과정은 벌써 85기 수강생을 배출했다. 지난 10여 년 동안 양질의 영어교육을 위해 꼭 필요한 미국 영어교과서를 가르치는 방법을 그 어느 곳 보다도 체계적으로 가르쳐 왔다. 지금도 미국 교과서에 실려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살려주는 교육을 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중이다. 이곳의 미국 교과서 전문가 자격증 과정은 2개월 8주 교육과정으로 아이들에게 가장 효과적으로 내용을 전달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특히, 실질적인 강의기법을 알려주는 프레젠테이션을 위주로 하는 강의이기에 수업을 받은 후 바로 자신의 아이들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 역시 10년 이상의 강의경력을 지닌 본사 소속 연구원들이다. 이 과정을 들었던 수강생들과 티칭 스킬의 노하우가 뛰어나거나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이 포함되어 있다.
실용영어 트렌드에 적합한 영어 독서지도사와 파닉스 전문가 만들어줘
영어 독서지도사 과정 역시 스토리북의 내용을 아이들에게 흥미롭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주목적이다. 이 과정은 강사가 아이들의 영어수준에 맞는 스토리북을 소개하는 것과 스토리북 선택요령과 스토리텔링 기법을 전문적으로 알려 준다.
파닉스 전문가 자격증과정은 말하기에 중점을 두고 있는 최근의 실용영어 트렌드에 적합한 과정이다. 말하기를 위주로 듣기, 읽기, 쓰기라는 4가지 영역을 골고루 발달시켜주기 위한 과정이다. 현장에서 꼭 필요한 실질적인 스킬킷 및 교재를 활용해 다양한 클래스 액티비티를 익힐 수 있도록 전문적인 학습법을 알려준다. 특히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인 NEAT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특강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지역본부, 어학원, 홈스쿨 창업을 도와주고 교육과정 무료수강도 가능
ITL School은 현재 미국 교과서전문가 과정, 영어 독서지도사 자격증과정, 파닉스 전문가 자격증과정의 수강생을 서울 서초동 본사와 분당교육센터에서 모집 중이다. 모두 20명 정원제로 선착순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각 과정의 교육과정을 이수한 후에는 자격증을 받게 된다. 게다가 강사의 자질에 따라서는 어학원, 유치원, 홈스쿨 강사, 초등학교 방과 후 전담교사 및 영어전담교사가 될 수 있도록 취업도 적극적으로 알선해 주고 있다고 한다.
이와는 별도로 교육센터도 모집하고 있다. 어학원이나 홈스쿨을 개설할 경우에는 이곳의 모든 교육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특별혜택이 주어지고 각종 지원이 제공된다. 체계적인 교사교육, 광고지원, 그리고 원 운영에 필요한 프로그램 및 초기 홍보 물품을 지원한다. 무엇보다도 미국 교과서 및 미국 국공립도서관선정 전문도서와 유명 영어 동화책을 제공하는 영어도서관과 영어북클럽을 운영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박혜영 리포터 phye022@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