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기의 소중한 첫 번째 생일, 첫돌. 생각만 해도 뿌듯하고 행복하다. 하지만 이런 기분도 잠시. 결혼식 준비보다 더 힘들다는 돌잔치 준비만 생각하면 막막하다. 장소 선정도 어렵지만 챙기고 알아봐야 할 것이 한둘이 아니다. 아이 돌보기도 빠듯한데 준비까지 하려니 어느덧 돌잔치에 대한 행복은 사라지고 피곤함만 쌓이기 십상이다.
최근 이런 마음을 알아주기라도 하듯 돌잔치 전문점이 생겨나 엄마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원주에도 돌잔치 전문점인 ‘까르르스타 원주점’이 문을 열었다.
● 친환경 자재로 마감한 감각적인 공간
까르르스타 원주점의 문을 열고 들어서자 ‘색’이 있는 공간이 펼쳐졌다. 뷔페 음식이 놓인 이 홀은 색채를 감각적으로 매치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천정은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명화를 미술가가 직접 그려 넣었다. 마감은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새집증후군을 없앴다.
돌상 차림과 행사를 진행하는 연회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어 번잡스럽지 않게 행사를 치를 수 있다. 인원수와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는 연회장은 전체적으로 편안하고 깔끔한 분위기지만, 손님을 초대하는 장소답게 무겁지 않은 격조도 담아냈다. 전통 돌상 차림과 잘 어울리는 분위기의 홀도 마련되어 있다.
흔들의자나 포토존들을 배치해 아기의 스냅사진을 찍기 좋다. 센스 있는 작은 배려가 돋보인다.
● 특별한 날, 준비는 편안하게
장소 선정 다음으로 중요한 일이 남아있다. 바로 돌상, 포토테이블 장식, 덕담 카드, 성장 동영상 제작과 상영, 모바일 초대장, 전문사회자, 헤어와 메이크업, 포토스냅, 돌잔치 행사복 등을 고르고 업체를 알아보는 일이다. 까르르스타 원주점은 돌잔치 전문점답게 ‘돌상 패키지’를 준비했다. 원주와 서울 등에서 엄선된 업체를 선정해 신뢰할 수 있고 편리하다.
돌상 차림에는 정성스레 마련된 돌잡이 용품(실, 연필, 마이크, 청진기, 판사봉)도 포함된다.아기의 사진을 25장 보내주면 액자와 성장동영상을 제작해준다. 액자는 3단 포토테이블로 장식해주고 성장동영상은 전문애니메이션 작가가 연출해 빔프로젝터로 상영해준다. 실내스냅과 이벤트는 물론 아기의 돌잡이사진도 촬영해 포토박스, 크리스탈 액자, 롤스크린 등으로 만들어주는 포토스냅도 만족도가 높다. 사회는 전문마술사가 진행하고 매직쇼도 펼쳐져 즐거움을 더한다.
● 파티의 즐거움을 더하는 ‘맛’과 ‘배려’
돌잔치에 가장 중요한 것은 뭐니뭐니해도 음식이다. 예로부터 맛과 푸짐함은 음식의 미덕이다. 잔칫상이 맛이 없다면 초대받은 사람은 물론 초대한 사람 모두 난감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 ‘맛’을 위해 까르르스타 원주점은 프리미엄 뷔페 오클러스와 손을 잡았다. 오클러스의 조리팀에서 모든 음식을 준비해 손님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홀에는 뷔페음식도 마련되어 있지만 주요리로 와규 스테이크가 따로 제공되어 돌잔치 행사를 더욱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아이들을 위한 메뉴로 치즈 퐁듀도 준비되어 있다. 뷔페음식을 즐기며 충분히 마실 수 있도록 음료가 디스펜서로 무료 제공된다. 주류 이외에는 음료 추가 요금이 없다는 것도 장점 중 하나다.
돌잔치하는 장소는 위치도 중요하다. 누구나 찾기 쉬워야 하고 접근성도 좋아야 한다. 버스터미널과 인접한 곳이라면 더욱 좋다. 맛과 행사의 재미도 중요하지만 초대된 사람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어야 행복한 잔치로 이어진다.
까르르스타 원주점은 단계동의 원주 버스터미널에 근접한 거리에 자리 잡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건물 주차부터 인근 주차까지 300대 이상 주차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박스기사> 까르르스타 원주점 할인 이용 TIP
1. 금요일 3부, 토요일 2부, 일요일 2부를 예약하면 5천원 할인에 상품권 5만원이 증정된다. 토요일 1부, 일요일 1부 예약은 2천원 할인된다.
2. 5인·10인 공동구매시 각각 식대 1천원, 2천원 할인된다.
3. 전화 및 방문상담으로 당일 계약하면 5만원 할인된다.
문의 : 733-3733
임유리 리포터 vivian831@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