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기관장 이정숙)는 여성 및 일반구직자들에게 진로와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월 21일 ‘여성유망직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100여명 구직자들의 적극적 참여와 관심으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설명회를 통해 참가자들은 직업탐색과 직업훈련의 교육 기회를 얻게 되었고, 실제 취업알선과 창업상담까지 이루어지는 성과를 냈다.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는 매년 상·하반기로 나누어 ‘여성유망직종설명회’를 개최, 구직 및 창업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직업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진로선택에 필요한 탐색기회를 제공하여 신속히 일자리를 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센터는 구직기술 향상과 재취업에 필요한 직업훈련프로그램정보와 직업능력 개발 기회를 제공한다.
‘여성유망직종설명회’는 자기이해관, 직업체험관, 취업지원관으로 나누어 분야별 20여개의 직종에 대한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참가자들은 생동감 넘치는 직업정보와 관련 직업훈련프로그램 정보를 함께 접하며 직업 취업 직업훈련 등 진로 관련 콘텐츠를 One-Stop으로 제공받았다.
‘자기이해관’에서는 자신의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과 직업훈련 탐색으로 직업선호도 검사 실시 및 검사결과 해석, 내일배움제 등 국비지원 직업훈련 정보가 제공되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직업체험관’에서는 2013 유망직업 이색직업체험과 심층상담을 실시했다. ‘취업관’에서는 지도자, 조리제빵, 미용, 돌봄 등의 과정과 ‘창업관’에서는 소믈리에, 바리스타, 정리수납 등의 과정을, 그리고 ‘이색직종관’에서는 항공과학지도사 등 과정 소개와 체험이 진행되었다.
‘취업지원관’에서는 무료취업 및 창업상담으로 ‘천안여성새로일하기센터’의 취업알선상담과 소상공인진흥원 천안아산소상공인지원센터 협조아래 창업아이템 소개 및 직접상담이 이루어졌다.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이정숙 관장은 “8월 중순 계획된 ‘여성유망직종설명회’에도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며 “재취업을 꿈꾸는 많은 경력단절여성들에게 새로운 도약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 : 천안여성인력개발센터 576-3060
남궁윤선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