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운영법인 구미YMCA)과 구미YMCA 아가야가 좋은 부모학교 1차 ‘놀이’편 프로그램으로 부모놀이스쿨 ‘아이와 특별한 놀이친구 되기’ 교육을 실시한다.
부모놀이스쿨은 놀아주는 방법을 몰라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아이와 노는 방법에 대한 실질적이고 유용한 놀이방법(기술)에 대한 정보를 제공, 가정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좀 더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또 놀이를 통해서 자녀와의 관계를 증진시키고 아이들의 관계성, 자율성 욕구가 충족될 수 있는 놀이환경을 제공해주어, 건강하고 행복한 아이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도 기대된다.
이 교육은 오는 3월 28일~4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10시30분~12시30분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 3층(구평동 447-5)에서 열리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총 5주차에 걸쳐 진행될 예정. 교육 내용은 부모와 자녀와 상호작용촉진 놀이방법, 미술놀이활동, 음률놀이활동, 율동/손유희의 활동, 그림책을 활용한 놀이활동, 동화구연 등 아이와 부모가 가정에서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활동들을 다룬다.
이 교육의 모집기간은 오는 3월 16일까지이며 선착순 25명을 모집한다. 대상은 영유아를 둔 부모 및 예비부모로, 참가비는 2만원이며 교육 참여시 작은 선물(유아도서)도 증정한다. 한편, 아이누리장난감도서관과 구미YMCA 아가야는 앞으로도 아동발달에 대한 이해와 올바른 육아정보를 제공하고, 부모의 올바른 역할과 참여를 촉진하는 다양한 주제로 ‘좋은 부모학교’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