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울아트스페이스 3월 손봉채, 이영섭 작가 전시회
2013년 3월 5일(화) ~ 2013년 3월 28일(목)까지 소울아트스페이스 해운대 제 2, 3전시실에서는 <이산(離散)의 꿈 - The Dream of Diaspora>라는 타이틀로 손봉채 작가의 ‘Migrants ? 이주민’ 시리즈의 입체회화작품 20여점이 전시된다.
90년대 후반 대형 키네틱 아트를 선보여 화제를 모으며 그 해를 필두로 광주비엔날레에 잇달아 초대되면서 일약 스타작가로 자리매김한 손봉채는 산업화의 희생자로서 개발에 밀려 이리저리 떠도는 인생에 대한 강한 연민을 담은 ‘Migrants ? 이주민’ 시리즈를 선보인다.
같은 기간(2013년 3월 5일 ~ 2013년 3월 28일) 소울아트스페이스 해운대 제 1전시실에서는 이영섭 작가의 <회화를 닮은 조각 ? 백제 발굴> 시리즈 조각 10여점이 전시된다.
땅을 파내고 거푸집을 만들어 재료들을 붓고 일정한 시간이 지난 뒤 다시 발굴해내는 독특한 기법과 한국적이고 친근한 형태의 캐릭터가 있는 인물상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이영섭 작가의 신작이 발표된다. 작년 소울아트스페이스에서 선보였던 바닷가 발굴 시리즈 작품들에는 조개와 바다의 모래, 산호 등의 오브제가 박혀있었던 것이 특징적이었다면 이번에는 백제의 문화재에서 발견할 수 있는 온화하고 섬세한 미소를 담은 인물이 유리 조각 등의 오브제와 함께 작업되었다.
장정희리포터 swtdream@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