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3월부터 주·정차 단속 탄력운영
과천시는 오는 3월부터 주민들의 주차편리를 도모하기 위해 별양동 등 이면도로의 주·정차 단속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 탄력 운영되는 곳은 중앙동과 별양동, 부림동 이면도로에 설치된 주·정차 금지구역이다. 이곳은 평일 야간 및 공휴일이면 주차공간 부족으로 불법 주차 단속에 따른 민원이 자주 발생했다. 이에 따라 시는 이들 지역이 비록 주·정차 금지구역이지만 주민의 편익을 위해 차량통행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선에서 주차를 허용할 계획이다. 시는 우선 1차적으로 별양동 코오롱로의 단선구간을 주차 허용구간으로 지정, 운영하기로 했다. 주차 허용시간은 일요일과 공휴일 24시간, 평일 오후9시부터 다음날 오전7시까지이다.
과천시, 건강가정지원센터 수탁자 공고
과천시는 과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를 효율적으로 관리 운영할 수탁자를 재공고를 통해 선정한다. 여성가족부 건강가정지원센터 사업 안내에 따르면 응모는 응모자격이 있는 2개 이상의 법인이 응모해야 하지만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3일간에 걸친 공개모집에는 1개 법인 만이 신청했다. 따라서 과천시는 시 홈페이지 등에 재공고를 내고 31일까지 우수한 법인을 모집하여 2월 중순경 수탁자선정심의위원회에서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수탁자를 선정하겠다는 계획이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현재 서울 및 경기지역에 주된 사무소를 둔 학교법인 및 사회복지법인 등 비영리 법인이며 신청서는 1월 30일부터 31일까지 과천시 사회복지과에 접수하면 된다.
과천정보과학도서관, 인문고전강의 수강생 모집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에서는 인문고전강의 1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강좌는 고전읽기 가이드 강좌로 고대부터 근현대까지의 주요 고전을 선정하여 한 권의 도서를 2∼6주에 걸쳐 읽고 텍스트 자체에 대한 해석과 고전이 형성된 시대적 배경, 고전의 주요한 부분 음미, 고전과 현대의 관계 등에 대한 통찰을 시간을 갖는다. 강사는 인문철학자 강유원 씨이며 2월 7일부터 4월 25일까지 매주 목요일 강의가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70명이며 수강료는 6만원이다.
문의 과학문화팀 02-2150-303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