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륜장학회 제22차 정기총회 개최
지난 22일 안양시 호계2동 남부새마을금고 3층 회의실에서는 일륜장학회 제22차 정기총회가 개최되었다. 1991년 12월 장학회 창립준비위원회가 구성되면서 설립된 일륜장학회는 20년이 넘는 세월동안 지역을 위해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면서 그 명성을 쌓아갔다.
매년 보리밥바자회를 열어 얻어진 수익금으로 난치병 학생들에게 수술비를 지원하고 좋은집, 안양보육원, 평화보육원, 베네스타 장애인센타 등에서 돈까스봉사를 하며 아이들에게 식사지원을 해왔다. 또 가정형편이 어려운 모자, 부자, 소년소녀가장에게 생활보조금을 주고 지금까지 70명이 넘는 학생들에게 장학금도 지원해왔다. 이밖에 청소년쉼터와 안양시노인복지센타 등에 매달 후원금을 전달하고 노인효도잔치 개최, 불우이웃돕기 라면전달, 독거노인들에게 야쿠르트를 배달하며 말벗이 되어주기도 했다. 김선옥 회장은 “지금까지 일륜장학회가 거듭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회원 여러분들의 후원금과 관심을 가지고 지켜 봐주시는 많은 분들이 계셨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면서 “올해에도 장학생에게 장학금 지원과 관내3개교에 졸업장학금을 지급하고 보육원 봉사나 보리밥바자회 등을 성공적으로 마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양시석수도서관, 취업준비생위한 무료사진촬영
안양시 석수도서관에서는 지난 25일과 26일 이틀동안 이동식 무료사진관을 운영했다. 이동식 무료사진관은 취업준비생들에게 이력서 사진을 무료로 촬영 제공하고 가족단위 이용자들에게는 가족사진을 찍어주었다. 이번 무료사진관은 취업 포털 사이트 잡코리아의 좋은 일 캠페인 중 구직자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력서 사진을 촬영하고 무료로 반명함판 사진도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 1명이 촬영할 때마다 잡코리아에서 난치병 어린이의 소원성취를 위한 기부금이 한국메이크어위시 재단에 전달된다. 사진촬영은 1일 100명으로 현장에서 신청을 받아 바로 촬영해주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 로비에 스튜디오와 간이 탈의실을 설치하고 남녀 정장도 비치해 편의를 제공했으며 촬영된 영상은 즉석에서 보정 인화해주고 사진이미지 파일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안양시, 옥내 수도 급수관 교체비용 지원사업 실시
안양시가 옥내 수도 급수관 교체비용으로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시는 사업비 1억5000만원을 들여 수도관이 낡아 녹물이 발생하는 수용가 250호에 대해 교체 및 갱생비용을 지원하기로 하고 오는 2월말까지 비용지원 신청을 받는다. 지원대상은 94년 이전에 준공된 일반주거용 건축물로 연면적이 단독주택은 165㎡이하, 공동주택은 85㎡이하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재개발이나 재건축 또는 리모델링 및 택지개발 등에 의해 사업승인 된 건축물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비용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신청서 양식을 작성, 2월 28일까지 시 수도시설과에 제출해야 하며 신청서 양식은 시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수리아카데미 이용자 모집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적, 자폐성 성인 장애인의 잠재능력 및 직업능력 향상을 위한 고등교육 프로그램으로 2013년 수리아카데미 사업을 신설했다. 수리아카데미는 고등학교를 졸업한 장애성인에게 각자 수준에 맞는 건전한 여가선용활동과 교양강좌를 통해 교육의 기회 및 문화사회 참여를 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운영된다. 만18세부터 29세 미만의 지적, 자폐성 성인 장애인으로 모집 인원은 8명이다. 이용기간은 2013년 3월부터 2015년 2월까지이며 필수과목과 교양과목, 심화과목 등을 배우게 된다. 전형료는 2만원이며 필기시험과 그룹활동, CIS-A평가, 면접 등의 전형이 실시된다.
문의 안양시수리장애인종합복지관 031-465-0950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