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과대학교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단장 채석)이 지난 14일 한국섬유개발연구원과 MOU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금오공대가 추진 중인 국책사업에 상호협력 하는 동시에 취업을 앞둔 학생들의 산업체 현장실습 및 취업연계 지원, 산학공동연구, 기자재의 공동활용 등을 내용으로 양 기관이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으로 연구원과 대학의 공동발전을 모색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는 LINC사업단장, 한국섬유개발연구원 경영지원본부장 및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날 참석한 문종상 본부장은 “가족회사를 중심으로 기업의 역량강화 및 우수한 인재의 고용창출을 위해 기업과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산학협력의 모델을 완성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격려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섬유개발연구원은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을 유치, 금오공대 외 3개 대학의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기업 맞춤형 교육프로그램과 현장실습 및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 연구원은 취업대상자에게는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전문기술인력으로 성장시켜 취업률을 올리고 섬유패션 산업계는 인력난 해소 및 우수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상호 공생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전득렬 팀장 papep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