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의 미래 FOR YOU 정기총회 개최
지난 18일 안양시 호계동 희래등에서는 사단법인 청소년의 미래 포유(FOR YOU)의 정기총회가 개최되었다. (사)청소년의 미래 포유는 현재 특별교육이수기관인 포유와 남자단기보호소인 안양청소년쉼터 포유, 중장기쉼터 호숙생활관 등을 운영하고 있다.
청소년쉼터 포유는 위기 가출 청소년의 단기보호와 가정 및 사회복귀 지원을 목적으로 한 단기쉼터이다. 쉼터에는 한 해 평균 300여명 이상의 청소년들이 입소하는데 이렇게 입소하는 청소년들은 대다수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포유의 보호아래 가정으로의 복귀율도 50%가 넘고 만족도 또한 90%를 넘어섰다. 이렇게 청소년 쉼터 포유는 위기 청소년들의 비행이 심화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동 하계 수련회, 야외체험학습, 청소년축제 FOR YOU, 뮤지컬 공연, 등산학교, 포유가족음악회, 경제활동기술훈련 등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심어주고 있다. 포유는 올 한해 단기보호, 상담지원서비스, 치료사업, 가출비행사업 및 학교부적응 학생 위탁사업, 동계수련회, 뮤지컬공연, 하계극기훈련, 포유스쿨 비행예방 결산캠프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양시부흥사회복지관, 자원봉사학교 진행
안양시부흥사회복지관은 2013년 겨울방학을 맞아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원봉사학교를 진행했다. 지난 15일∼16일 이틀동안 진행된 일정에는 자원봉사 기초소양 및 장애인식개선교육과 안양사랑의 집에서 지적장애인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총20명의 청소년이 참가한 이번 봉사활동은 자원봉사를 어떻게 하며 무엇인지를 알 수 있는 시간이었을 뿐 아니라 청소년 스스로 봉사계획을 세우고 준비해 더욱 의미있는 활동으로 이어졌다. 부흥사회복지관에서는 매년 겨울방학과 여름방학에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의식 함양을 위해 사회복지시설 방문 및 1박2일 자원봉사캠프를 진행한다. 8월에 진행되는 여름방학 청소년자원봉사학교는 복지관과 협약을 맺은 충남 보령시 청소면 야현리에서 농촌봉사활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실버밴드 베이스연주자 모집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음악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한 어르신들이 함께 모여 실버밴드를 운영하고 있다. 실버밴드는 12명의 어르신 단원으로 구성되어 전문지도와 연습을 통해 관내공연, 외부기관 행사 축하공연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에 실버밴드는 안양시 최고의 밴드로 거듭나기 위해 신규 단원을 모집하고 있다. 오는 2월 8일까지 안양시에 거주하며 음악에 대한 열정과 끼가 가득한 만60세 이상 어르신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문의 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지역복지팀 031-455-0551
안양시, 여권 민원처리도 우수
안양시의 여권민원 처리 건수가 지난해 말까지 62만여 건에 달한다고 안양시는 밝혔다. 안양시가 2007년 2월 여권업무대행기관으로 지정된 후 안양시민 뿐만 아니라 의왕, 군포, 과천 등 인근 시 주민들까지 편리하게 이용하고 있다. 안양시청 1층 종합민원실에 설치된 여권민원 창구에서는 여권 신청, 심사, 교부 등 여권민원이 하루 평균 370건에 이른다. 안양시 여권민원 신청이 이렇게 많은 이유는 다양한 시민 편의시책을 시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주간에 여권 신청을 할 수 없는 직장인이나 맞벌이 가정, 학생 등을 위한 야간 여권민원실을 평일 저녁 9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여권교부 등기 신청, 여권훼손 방지용 케이스 제공, 여권 신청 안내 스크린 설치, 신청안내 도우미 배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