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과 영화, 새로운 만남
시립미술관, 겨울 무료영화상영
부산시립미술관은 미술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미술 전시는 물론이고 미술과 높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영화와의 연관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 겨울방학 무료영화상영''을 실시한다.
이번 무료영화상영은 1월 25일까지 매주 화·수·목·금 오후 2시부터 시립미술관 지하 1층 강당에서 열린다. 상영작품온 가족이 볼 수 있는 가족영화 및 미술관련 다큐멘터리. 특히 다큐멘터리는 평소 보기 어려울 뿐 아니라, 세계 미술사에 이름을 알린 유명 작가의 생애와 작품세계를 조명하는 우수 다큐멘터리를 엄선, 교육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배려했다.
상영작품은 폴라익스프레스, 맨발의 꿈, 장화신은 고양이, 라푼젤, 각설탕, 메가마인드, 괴물이 사는 나라, 피터팬, 어거스트러수, 틴틴 : 유스콘호의 비밀, 작은 영웅 데스페로, 업, 호로비츠를 위하여, 마루 밑 아리에티, 폭풍우 치는 밤에, 쿵푸팬더2, 아름다운 비행,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등 18편, 미술관련 다큐멘터리는 ''20세기를 빛낸 미술계 거장-알베르코 자코메티'' 등 18편. 미술 다큐멘터리를 일람하면 서양미술사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할 수 있어 인문학에 관심있는 이들에게 추천할만하다.
장정희 리포터 swtdream@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