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교육지원청이 2012학년도 주5일 수업제 활성화를 위해 특성화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사제동행 토요아카데미’를 개설한다. 사제동행토요아카데미 제1차는 지난 2일 계양산 자연치즈체험장과 경인아래뱃길 일원에서 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열렸다.
이번 사제동행 토요아카데미에는 총 80명의 교사와 학생이 참여한 가운데 계양산 자연치즈체험장에 도착해 치즈만들기, 피자만들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소 여물주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했다.
또 경인아라뱃길 전망대 둘러보기, 인천광역시어린이과학관 체험 등으로 이어졌다.
이번 사제동행 토요아카데미는 주5일 수업제의 취지를 살려 토요프로그램의 조기 정착 및 활성화 방안에 목적을 두고 체험프로그램 위주로 실시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교사들은 주로 각 학교의 주5일 수업제 프로그램 담당교사로 구성하여 체험과 더불어 프로그램 구안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또 학생들은 저소득층 위주로 선발해 다양한 체험의 장을 넓혀 창의성과 인성 함양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사제동행 토요프로그램 운영의 만족도를 기반으로 앞으로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지역유관기관과 협력해 주5일수업제 토요프로그램을 지역기관과 함께 활성화 도모하는 방안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