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수고등학교는 1학년 학생들의 계열선택과 바람직한 직업의식을 키우고 적성에 맞는 적절한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직업인 명사초청 강연회를 마련했다. 이 행사는 11개의 분야별 전문직업인을 초청하여 진행했다.
만수고 창의진로부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강연에서는 학생들의 관심분야 대한 사전조사를 먼저 실시했다. 조사에서 학생들은 금융, 사회복지, 경찰, 기계, 관광, 공직, 항공, 보건 의료, 생태환경 등 각 분야를 꼽았다.
학교측은 조사된 전문분야 직업인을 초빙하여 학생들의 자유로운 강연 선택의 기회를 제공했다. 명사초청특강 과정에서 학생들은 미리 준비한 질문노트인 드림플래너를 바탕으로 평소 궁금한 직업 및 진로와 관련한 사항에 대해 질문하는 코너를 가졌다.
또 질문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토의하는 시간과 함께 희망 직업과 전공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를 얻도록 했다.
만수고 서용석 교장은 “진로나 직업선택이 해당분야에 특별한 정보나 경험 없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학생들이 학과나 직업선택에 어려움을 덜고자 각 분야의 전문직업인을 초청하는 ‘진로의 날’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만수고 1학년 학생들은 향후 계열을 선택하기에 앞서 현장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명사 강연을 통해 현실적인 안목은 물론 적성과 능력에 적합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체험했다.
만수고 박종학 창의진로부장은 “진로의 날 기획은 학생들이 직업세계를 이해하고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과 함께 목표의식에 따른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발휘의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향후 만수고에서는 이번 명사초청특강과 같이 희망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 외에도 학습목표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직업 및 진로 선택 관련 정보제공에 나설 계획이다.
김정미 리포터 jacall3@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