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6일부터 30일까지 노후불량 건축물 등 안전점검
의왕시는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재난 발생 위험성이 높거나 재난예방을 위해 계속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는 특정관리대상 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안전점검은 의왕시 안전관리자문단 및 소방서와 한국전력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삼천리도시가스 등의 협조를 얻어 진행하며 건축물의 주요구조부 손상 및 균열 여부, 부속시설 안전여부, 배수시설 상태, 가스·전기·소방시설의 유지관리상태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시 관계자는 “합동 안전점검 방문 시 시설물 소유자 및 관리자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며 위험요소가 발견될 시에는 소유자 및 관리자들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준공 후 15년 이상 경과된 15층 이하 아파트에 대하여는 민간관리주체가 더욱 책임성을 갖고 보다 능동적으로 안전관리를 해 줄 것”을 요청했다.
의왕, ‘사랑가득, 행복듬쁙 김장나눔행사’ 가져
의왕시와 자원봉사자들이 지역 내 저소득층 가정을 위한 ‘사랑가득, 행복듬뿍 김장나눔행사’를 19일 시청 대형 주차장에서 개최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 의왕시지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날 김장나눔행사에는 제일모직과 주부모니터단, 예비군 지역대, 해병전우회 등 34개 단체 5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가해 매서운 추위에도 아랑곳없이 약 8000포기의 절임배추를 이용해 김장김치 2000박스를 담갔다.
시 관계자는 “비가 온 뒤여서 매우 추운 날씨였지만, 행사에 참여한 모든 자원봉사자들은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 힘든 것도 잊은 채 김장을 했다.”며 “앞으로 김장나눔행사를 모든 시민들이 참여하고 봉사할 수 있는 ‘시민축제’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담근 김치 2000박스는 저소득층 1,800가구와 20여개의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의왕시 문화관광 홈페이지 구축, 12월 본격 운영
의왕시는 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시의 관광지를 알릴 수 있는 문화관광 홈페이지를 구축한다.
문화관광 홈페이지는 의왕시의 숨어있는 관광자원을 시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주요 관광지와 행사, 이벤트, 맛집, 교통정보 및 숙박시설 등이 포함되며 12월 중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의왕시는 숨어있는 관광자원이 매우 풍부한 도시며 시를 찾는 관광객도 매년 증가하는 만큼 관광객들을 위한 홈페이지의 필요성을 많이 느꼈다.”며 “앞으로 구축되는 홈페이지에는 의왕시의 모든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 등이 망라돼 있어 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