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제조업체 채용지원 장려금 지원
군포시가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동시에 소규모 제조업체가 겪고 있는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기위해 2013년도에 ‘제조업체 취업지원 장려금’ 제도를 도입해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내년 3월 이후부터 시행될 이 제도의 적용 대상은 지역 내 소기업(종사자 50인 미만) 제조업체로 군포일자리센터 알선을 통해 직원을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할 경우 채용인원 1명당 100만원이 지원된다고 시는 설명했다.
이를 위해 시는 내년 초에 조례 입법을 추진해 지원 근거를 마련하고, 세부추진계획이 마련되는 대로 대상기업들에게 신청 공고 및 안내를 시행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제도 시행에 따른 성과가 좋으면 지원 대상을 제조업에서 타업종으로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군포, 2013년 찾아가는 문화활동 참여단체 공모
군포시는 경기도와 함께 오는 30일까지 ‘2013년도 찾아가는 문화활동 사업’ 참여 단체를 공모한다.
시에 의하면 이번 공모는 문화소외지역, 다중집합장소, 도서관 등을 찾아다니며 공익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우수 예술공연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연 분야는 음악, 국악, 무용, 연극, 다원예술 등 다양한 장르로 평상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없는 이들의 문화적 소외감을 경감시키는 것이 사업의 목적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따라서 응모가 가능한 단체는 경기도 내 어디에서든 공연이 가능한 전문예술법인 또는 단체여야 하며, 최근 2년간 관련 분야 활동실적 등이 있어야 한다.
문의: 031-390-0063
군포, 나트륨 줄이기 실천 우수업소 발굴·지원
군포시가 시민의 건강증진 사업 강화를 위해 2013년에 ‘나트륨 줄이기 실천 우수업소 발굴·지원’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시는 내년 3월부터 지역 내 모든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시민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해 나트륨 및 화학조미료 사용을 자제하고, 좋은 식단을 마련해 실천하는 우수업소 선정 및 지원 계획을 공고한다. 이후 한 달여 간의 현장조사 등을 통해 실태를 파악하고, 평가 점수가 높은 상위 20개 업소를 건강음식점으로 선정해 지정증을 교부할 예정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선정된 음식점에는 염도계 및 소형 찬기(음식물쓰레기 감소를 위한) 등을 지원하고,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시민에게 업소를 홍보하는 등의 혜택을 줄 방침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군포시 관계자는 “가족이 행복한 군포는 구성원 모두가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을 때 가능하다고 생각된다”며 “나트륨 과다섭취로 인한 질병 발생이 많은 만큼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특수시책을 마련·시행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군포, 공영 자전거 시스템 구축 추진
2013년 2월 착수… 자전거 250대 운영 예정
군포시가 2013년 초에 ‘공영 자전거 시스템’ 구축에 착수, 시민의 자전거 이용률을 높이는 동시에 차량 이용 자제를 유도함으로써 녹색교통 활성화와 이산화탄소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줄이기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시 계획에 의하면 내년 2월부터 시는 지역 내 16개소에 무인 거점 자전거 스테이션을 설치하고, 각 시설을 통합 관리할 관제센터 설립 작업을 시작한다.
이를 통해 시민이 신용·교통카드, 휴대폰 인증 등의 방법으로 언제든지 자전거를 대여·반납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시는 인프라 구축이 끝날 내년 7월경부터 총 250대의 자전거를 배치, 기본적으로 회원제(6개월 1만5000원, 3개월 1만원, 1개월 4000원 예정) 이용을 장려할 계획이지만 비회원 단기 이용(1일 1천원)도 허용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공영 자전거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내년 상반기 내에 전체 자전거 도로 정비, 관련 시설물 보수·교체 등의 작업도 병행한다.
군포, 2013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군포시는 30일까지 ‘2013년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내년도 1월 2일부터 4월 12일까지 실시될 1단계 공공근로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 최근 발급받은 건강보험증 및 전·월세 임대계약서를 지참하고 주민등록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공공근로사업을 통해 지역의 하천구역 중 재해취약지역 파악·정비, 도로시설물 점검·보수 등의 도시 특성 및 실정에 맞는 생산적·공익적 성과를 추구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시는 크게 행정 정보 DB구축 지원사업, 행정서비스 지원사업, 환경정화사업 등의 3개 분야에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투입·운영할 계획이다.
문의: 031-390-2659
군포, 당정2지구 공원조성계획 주민공람 공고
군포시가 12월 6일까지 당정2지구 공원조성계획에 대한 주민공람을 실시한다.
시가 밝힌 계획에 의하면 당정동 181번지 일원(옛 LS전선 공장 터, 24만4225㎡)에서 추진되고 있는 제1종 지구단위계획사업 구역 내에 총 3개소의 공원이 조성된다.
한우물 근린공원(1만㎡), 참그루소공원(4576㎡), 꽃아름소공원(5424㎡)으로 명명될 3개의 공원에는 광장과 산책로, 휴게데크, 풋살구장 등이 설치될 예정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이 같은 공원조성계획의 구체적 내용을 확인하거나 의견을 제출하려는 시민은 시청 4층에 위치한 공원녹지과를 방문해 상세 계획서를 열람하면 된다.
문의: 031-390-0434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