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intra.naeil.com/UserFiles/Image/News/평강식물원(5).jpg)
포천에는 명성산과 산정호수가 있다. 그 곳, 산과 물이 많고 깨끗하다고 해서 이름 붙여진 우물목에 평강식물원이 자리하고 있다. 평강식물원에는 희귀한 약초와 토종식물, 그리고 자연적으로 조성된 숲과 풍광이 건강한 쉼을 제공해 준다. 또 동의보감을 테마로 한 약용식물원도 개장했다. 그래서 평강식물원은 힐링 여행지, 건강체험 식물원이라고 불린다.
다양한 즐거움과 사계절 볼거리가 있는 평강식물원은 힐링 여행지로 드라마 등에 자주 등장하는 곳이다. 희귀하고 다양한 꽃들도 아름답지만 자연생태식물원으로 인공미가 배제된 12개의 특색 있는 가든에서 만들어 내는 자연스러운 멋이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때문.
특히 평강식물원 천상의 정원 ‘잔디광장’은 각종 드라마에 등장한 명소이다. 얼마 전에는 ‘SBS 힐링캠프’가 이 잔디광장을 배경으로 촬영됐다. 공동 MC인 이경규, 김재동, 이윤지를 비롯해서 조혜련 씨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곳은 내 마음이 들리니, 아랑 사또전, 빅, 넝쿨째 굴어온 당신, 각시탈, 두 아내 등의 촬영장소이기도 하다.
평강식물원에서는 요즘 ‘행복트리’ 축제가 한창이다. 행복트리에서는 바람개비축제(11월 17일부터 2013년 1월 31일), ‘첫눈이 오면’ 이벤트, 11월의 크리스마스 축제 등이 기획되고 있다. 이 모든 행사의 입장권 1%는 불우이웃 행복 나눔 기금으로 조성된다.
문의 : 031-531-7751 / www.peacelandkorea.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