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대로 배운 영어문법, 10년 미국 유학 부럽지 않다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에 이어 ‘Occupy English Grammar’ 3권 연속 출간
초등학교 이전부터 배우기 시작하는 영어는 세계화 시대의 필수과목이다. 하지만 영어공부에 들인 시간만큼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는 게 우리 영어교육의 현실이다. 어떻게 하면 영어를 효율적으로 배울 수 있을까. 얼마전 ‘Occupy English Grammar’ 시리즈 3권을 출간한 대치동의 ‘손창연논리영어’ 손창연 원장을 만나 대답을 들었다.
창의적, 논리적, 경제적인 영어학습법
대치역 선경아파트 상가에 있는 ‘손창연논리영어’는 학습자에게 영어의 생성원리부터 철저히 이해시켜 스스로 느끼며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손창연 원장은 대학가와 어학원, 입시학원 등에서 각종 영어 공인인증시험은 물론 수능과 내신 등 영어의 전 영역을 20여 년간 지도한 베테랑 영어강사다.
영어를 잘한다는 학생들이 몰려 있는 대치동에서 수년씩 외국유학을 한 학생들까지 가르치고 있는 손 원장은 학생들이 원리를 모른 채 비효율적으로 공부하는 상황을 안타까워하며 ‘영어생성원리학습법’을 강조하고 있다. 손 원장은 “우리 사회가 요구하는 글로벌 창의인재는 창의적으로 사고하고 국제무대에서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어야 한다. 영어의 핵심 원리를 정확히 이해하면 내신과 수능 등의 시험 성적 향상은 기본이고 궁극적으로 영어를 창의적이고 논리적으로 구사할 수 있게 된다. 뿐만 아니라 시간과 비용을 적게 들이고도 큰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더 이상 소중한 시간과 노력을 낭비하는 영어 교육이 돼서는 안 된다”고 말한다.
영어 문법 서적에 이어
영어 점령을 위한 활용서 연속 출간
손 원장은 6년 전 영어의 근본적인 생성원리를 담고 있는 영어 문법의 기본서 ‘뼈에사무치는 영어문법’을 출간 했다. 당시 이 책은 현실에 맞지 않는 기존 문법책의 틀을 깨고 개념을 알기 쉬운 말로 대체하고 새롭게 개념화해 큰 호응을 얻었다. 영어의 생성원리를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서 지금까지도 꾸준히 영어공부를 하는 학생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책이 됐다.
손 원장은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이 영어문법의 개념과 원리를 설명하는데 충실하다보니 적용할 수 있는 문제가 부족했다는 한계를 느껴 영어 점령을 위한 활용서 ‘Occupy English Grammar’ 시리즈를 출간했다. 이 책은 장기간에 걸쳐 중, 고등학교 내신과 수능, TEPS 등 각종 시험의 문법문제를 분석하고 독해와 글쓰기에 직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의 핵심줄기를 뽑아 문제로 만들었다.
이 책을 정독하며 문제를 하나하나 풀다보면 영어문장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 이해하게 돼 문법문제의 출제원리를 알 수 있다. 또한 기본 문장의 원리에 익숙해지면 독해 속도가 빨라지고 정확한 의미 파악도 가능해진다. 나아가 핵심 패턴을 활용해 문장을 만들 수 있어 글쓰기와 말하기에도 자신감이 생긴다.
수준별 정규수업과 저자 특강 마련
‘손창연논리영어’에서는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학생을 대상으로 수준별 정규수업을 실시하고 있다. 주 2~3회 수업이 일반적으며 고고 상위권 학생들을 위한 주 1회 수업도 마련되어 있다. 초등부의 경우 2시간30분, 중 고등부의 경우 3시간20분 수업으로 진행되며 문법과 구문독해 중심으로 내신과 수능을 대비하게 된다.
‘Occupy English Grammar’ 시리즈 3권 출간을 기념해 저자 특강도 진행된다. 특강에서는 손 원장의 저서와 수능 어휘집, 독해자료 등을 활용해 완벽한 내신과 수능을 위한 문법, 구문, 독해, 어휘를 학습하게 된다.
유영기 기자 ykyoo@naeil.com
Occupy English Grammar 3권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 저자 손창연 원장이 문제 중심의 ‘Occupy English Grammar 문장의 형성, 문장의 종류 및 역할편’, ‘Occupy English Grammar 기초동사, 시제, 가정법, 일치, 태, 조동사’에 이어 ‘Occupy English Grammar 졸병절 : 명사절/ 형용사절/ 부사절, 문장의 Dite편’을 순차적으로 출판했다.
이 책은 문제중심이지만 단순문제가 아니라 문장이 어떻게 생성되는가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 Reading, Writing, Speaking에 활용할 수 있다.
손창연 원장은 ‘제대로 배운 영어문법, 10년 미국유학 부럽지 않다’는 모토로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학습법과 비용이 들지 않는 경제적인 학습법을 주장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