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가 정책연구위원, 공무원, 시민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미시정책연구위원회(위원장 김세웅) 2012년도 정책과제 연구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기획행정분과는 ‘교육하기 좋은 도시 건설을 위한 중장기 정책방향과 과제’에 대해 현장 학습형 교육과 기업-대학간 상호네트워크 구축, 공교육 발전육성과 지속적인 열린학습시스템 구축 등을 제시했다.
문화복지분과는 ‘구미시 취약계층을 위한 문화복지 및 문화콘텐츠 활성화방안’의 과제 대하여 단순 지원이 아닌 저소득층 역량강화를 위한 문화복지 프로그램으로의 전환 필요성 및 문화인프라 확대를 요구했으며, 도시환경분과는 ‘녹색성장을 주도하는 친환경 도시조성’에 대해 낙동강변 활용과 빗물관리시스템 등 녹색인프라 확충과 무공해 교통도시 조성방안을 제안했다.
산업경제분과는 ‘녹색구미시의 그린에너지 생활화방안’에 대해 공단 내 태양전지발전소와 생활공간에서의 태양전지 활성화 추진방안을 제안 하는 등 4개 분과별 주제에 대한 연구과제 내용 발표가 이루어졌다.이와 함께 주제별로 해당분야 전문가가 참여 정책과제에 대한 토론이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2001년부터 구미시정책연구위원회 운영으로 총 129건의 과제연구가 이루어 졌고 정책과제 연구 중 113건이 시책화 되는 성과를 거뒀다”며 “이번에 연구 발표된 4개의 정책과제 또한 각 해당부서에 시달하고 시책반영을 위한 구체적인 검토를 하여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