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도서 잡화 등 다양한 품목을 저렴하게
마트에 가서 장을 보면 최소 5만원이다. 그렇다고 대단한 걸 산 것도 아니다. 그저 우유나 계란 같은 식료품과 칫솔이나 비누 같은 생활용품을 산 것 뿐이다. 간혹 고기나 과일, 쌀 같은 품목이 더해지면 10만원을 훌쩍 넘는다. 문제는 재래시장에서 장을 본다고 해도 사정은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이다. 정말이지 돈의 가치가 없다는 말이 요즘처럼 절실할까 싶다.
이럴 때일수록 내공이 높은 주부들은 벼룩시장이나 나눔장터, 알뜰매장을 즐겨 찾는다. 부지런히 발품을 판만큼 지갑은 두툼해지기 때문. 특히, 생활비 중 가장 지출이 큰 의류나 신발, 가방, 액세서리 같은 물건이 필요하다면 벼룩시장을 둘러보는 것이 좋다. 우리 동네에서 알뜰하게 장볼 수 있는 장터를 소개한다.
6월 23일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
오는 6월 23일 인천시와 인천 YWCA가 주관하는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가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야외광장에서 열린다. 나눔장터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인천지역 30여개 단체와 주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테마코너/상담코너/참여코너/기증코너/체험코너/편의시설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꾸며진다. 특히, 아동복과 아동도서, 잡화류 물품이 다양하다. 또 행사장에는 재활용 리폼하기, 전통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많아 가족 나들이도 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나눔장터는 새터민을 위한 나눔으로 <주방용품 아나바다>를 테마로 열리는 만큼 주방용품에 관심이 많다면 적극 추천한다.
한편 자원순환 녹색 나눔장터는 오는 10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열린다. 단, 7월과 8월은 열리지 않는다.
문의 : 424-0524 / 440-3565 / www.happynaum.com
6월 23일 연수구 알뜰나눔장터
오는 6월 23일 연수구는 구청 상징광장에서 알뜰나눔장터를 연다. 장터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중고 물품 판매는 기본, 풍물이나 밴드 등의 다양한 문화공연도 진행된다. 특히, 가족 단위 참가자가 많은 만큼 페이스페인팅, 타투, 리본 만들기, 원예교실 등의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한편 연수구는 8~10월 매달 셋째 주 토요일 구청 앞 광장에서 알뜰나눔장터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 810-7319
6월 30일 송도 굿 마켓
오는 6월 30일 송도 센트럴파크에서 올해 마지막 송도 굿 마켓이 열린다. 굿 마켓은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계속된다.
인천 지역의 벼룩시장 중 가장 핫한 곳은 송도 굿 마켓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이미 4월과 5월 두 차례 열렸는데 그때마다 1만 5천 여 명 이상이 찾아올 만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송도 굿 마켓의 강점은 입소문, 물품 품목도 다양하고 가격도 저렴해 비교적 살 만한 물건들이 많았기 때문에 지난해 둘러본 사람들의 평이 좋았다. 또 이벤트나 공연도 많아 가족 나들이를 겸한 쇼핑으로 제격이다. 특히, 올해 굿 마켓 장소인 센트럴파크는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인공수로에서 수상택시나 카누, 수상자전거 등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어 더욱 반응이 좋다.
문의 : 02-501-4611 / songdoibd.tistory.com
남동구 자원순환 나눔장터
남동구 자원순환 나눔장터는 오는 9월과 10월 두 차례 예정돼 있다. 매월 마지막 토요일로 9월 22일과 10월 27일 구청 체육광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행사는 개인장터, 어린이장터, 청소년장터, 단체장터 등 테마별 구성과 재활용화분, 친환경수세미, 재활용소품 만들기 및 자전거수리, 어린이 환경골든벨, 기후변화 체험마당, 색소폰, 마술공연 등 다양한 문화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문의 : 453-2560
아름다운 가게
아나바다 운동의 대명사가 된 ‘아름다운 가게’는 이미 검증이 끝난 알뜰매장이다. 시민들로부터 ‘쓰지 않는 헌 물건’을 기증받아 분류하고 손질해서 저렴한 가격에 다시 파는 매장으로 판매수익금 역시 소외 받는 이웃들을 위해 사용함으로써 나눔과 순환의 세상을 실현하고자 하는 비영리 단체다. 개인은 물론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 다양한 기증자가 참여하는 만큼 아이들 옷이나 학용품, 책, 장난감 등 품목이 다양해 잘 고르면 매우 요긴하게 쓸 수 있다. 인천터미널점과 연수구청점이 있으며, 월~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문의 : 880-4284 / 815-9004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