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학부모지원센터 ‘에니어그램-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외 다양한 연수 개설
부산학부모지원센터에서는 2012년 11월중 "에니어그램-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미술치료의 실제(야간)", "조선왕조실록 아카데미" 등 다양한 연수를 개설하여 자녀교육을 지원하고 학부모의 자녀교육역량을 높인다.
“에니어그램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은 대구가톨릭대학교 류도희 교수를 초빙, ‘에니어그램 성격검사’를 실시하여 자신의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상대방과의 대화기술을 익혀 부모 자녀간, 가족간, 친구 동료간 등 타인과의 인간관계를 개선하고, 자신의 내적 여정을 통한 성격 통찰 및 건강한 자아실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술치료의 실제”는 한솔심리상담연구원 류정자 원장을 초빙, 심리치료 이론과 미술기법을 접목시킨 ‘미술치료’에 대한 이해와 여러 가지 실습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치료하고 잠재력과 독창성을 신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내용으로서 직장인을 위한 야간연수로 운영된다.
연수 장소는 부산학부모지원센터(부산시 동래구 온천동 소재)이며 자세한 연수 내용은 부산학부모지원센터 홈페이지(www.hakbumo.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수강신청은 10.29(월)부터 강좌별로 개강일 약 2주전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 마감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기타 문의사항은 학부모지원센터(부산광역시 동래구 차밭골로 38-1(온천동), 790-5622)로 하면 된다.
장정희리포터 swtdream@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