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에서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에 대해 대다수의 군민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횡성군은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송호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만 20세 이상의 주민 500명을 대상으로 직접 면접조사 방식으로 ‘2012 행정서비스 군민 만족도 조사’를 횡성군 최초로 실시했다.
조사 분야는 고객지향성을 묻는 총괄 항목을 비롯해 주민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민원, 교통, 상?하수도, 청소?환경, 보건, 복지의 6개 분야를 대상으로 했다.
조사 결과 행정서비스 전반적 만족도는 83.34점으로 횡성군민은 대체적으로 횡성군의 행정서비스에 대해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특히 타기관(중앙행정기관, 민간기업)과의 서비스 만족도 비교를 묻는 항목에서는 전체 응답자의 86.5%가 보통 이상의 긍정적인 답변을 보였다.
분야별 만족도에서는 전반적으로 82~83점대의 근소한 점수차를 보였으며 보건, 교통, 복지 분야가 상대적으로 높고 민원, 상?하수도, 청소?환경분야가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보였다.
세부사업별로는‘축협오거리 회전교차로 설치’,‘보건지소 내 물리치료실 설치’,‘군청 민원인 주차장 확충사업’등이 높은 만족도를 보였으며,‘슬레이트 철거 및 처리 지원’, ‘인허가 토탈서비스’등이 비교적 낮은 점수를 보였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95% 신뢰수준에 최대허용표본오차는 ± 4.38%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