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은 고용 산재보험에 가입하지 않고 있는 사업장의 가입 촉진 및 고용 산재보험제도 홍보를 위해 오는 10월 한 달 ‘고용 산재보험 집중 홍보기간’을 설정 운영한다.
2012년 8월말 현재 고용보험은 157만4000 개소, 산재보험은 178만9000 개소가 각각 가입하고 있는 상황. 그러나 산재보상(휴업급여, 요양급여, 장해급여, 유족급여 등) 처리 및 실업급여나 고용촉진장려금 등의 혜택에도 불구하고 소규모 사업장의 경우 보험료 부담 등을 이유로 고용 산재보험 가입을 기피하는 경향이 여전하다.
근로복지공단은 집중 홍보기간 동안 보험가입을 안내 유도할 예정으로 기간 동안 신규로 보험에 가입하고 보험료를 납부한 사업주에게는 소속근로자의 업무상재해 발생 시 전액보상과 고용보험의 각종 지원금 장려금 지급, 실직 근로자에게 실업급여 지급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고용 산재보험 토털서비스(total.kcomwel.or.kr)를 이용할 경우 공단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회원가입 후 인터넷을 통해 손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고용 산재보험 가입, 보수총액 신고, 고용정보 신고, 고용 산재보험 혜택, 퇴직연금 등 공단의 사업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전국 어디서나 1588-0075(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김나영 리포터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