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역 최고의 민간 조경사업장은?”
- 민간 대상으로 10월 19일까지 접수 -
부산시는 민간이 일반 건축물 공동주택 사유지 등에 조성한 조경지 중 창의성, 주변과의 조화, 공간 활용 등이 우수한 곳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제1회 부산광역시 아름다운 조경상’을 공모한다.
이는 뛰어난 민간 조경사업장을 선정·시상함으로써 조경 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것으로, 그린부산 조성 운동 확산과 조경의 양적·질적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공모 대상은 일반건축물 조경, 공동주택 조경, 기타 도시경관 향상을 위한 사유지 조경 중 수목 및 시설 면적 1,000㎡ 이상인 조경사업장이며, 개인 또는 법인이 2009. 1. 1.~2012. 9. 28.(4여 년) 부산 지역에서 시공해 완료한 곳이면 된다. 작품 제출을 희망하는 조경사업장 발주처, 설계자 또는 시공사는 10월 19일까지 부산시 녹지정책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부산시 도시공원위원회에서 맡게 되며 2차(현장평가, 프레젠테이션)에 걸친 심사를 거쳐 11월 중 대상1, 우수상1, 장려상2 등 총 4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작품은 창의성, 주변과의 조화, 공간계획의 합리성, 시공패턴 및 완성도, 녹지공간 확보, 유지관리 용이성 등을 기준으로 종합평가한다.
대상 및 우수상은 시공현장에 기념동판을 제작 부착하며, 설계자 및 시공사에게는 부산시장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또, 선정된 작품 판넬(사진)을 조경전시회 등 관련 행사, 지역 내 대학(조경학과), 구·군 등에서 순회전시하는 등 시민들에게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참가신청서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 실국 홈페이지 바로가기(환경녹지국) → 자료실’을 참고하면 된다.
박성진 리포터 sjpark@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