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대 여성전용 피트니스 커브스는 이러한 여성의 고민을 해결해준다. 여성전용으로 개발된 12가지의 유압식 운동기구가 근력을 증강시키기 때문이다. 유압식 운동기구는 체력과 근력, 운동경험에 맞추어 자동적으로 저항이 조절돼 체력에 자신이 없는 사람도 자신의 페이스로 트레이닝 할 수 있다.
이는 근력이 향상돼 운동효과가 두 배 이상 나타난다. 운동생리학 전문가로 유명한 미국 베일러대 리차드 크레이더 박사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동시에 하는 30분 순환운동은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것보다 3배 이상의 지방연소 효과가 있다”며 “근력이 향상되면 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체중감량과 체질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경기도 부천에 사는 정영희씨(63) 커브스 운동을 한지 6개월 째 접어 들었다. 정씨는 그 동안 허리수술 후 극심한 통증을 앓았으나 커브스 운동을 한 후, 통증 완화를 경험했다. 정씨는 “근력이 증진되면서 허리 통증이 급격히 줄어들었다”며 “체중도 7kg나 줄어들어 몸이 가벼워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근육이 빠지면 기초대사량 감소해 허약한 체질로 변해
여름을 맞아 날씬한 몸매를 목표로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이 많다. 하지만 운동이 아닌 식사조절만으로 체중을 감량한다면 지방뿐 아니라 근육까지 감소할 위험이 높다.
근육이 빠진다는 것은 기초대사량이 감소하는 것을 의미한다. 결국 요요현상을 유발해 살이 쉽게 찌는 체질로 바뀌게 된다. 전문가들은 “다이어트를 할 때 장기적으로 결과를 유지하려면 체중이 아닌 체지방 감량을 목표로 해야 한다”고 말한다.
커브스코리아 교육지원부 박민성 차장은 “근력 운동을 통해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혈액 순환을 좋게 해 지방이 연소되기 쉬운 몸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체내 근육량이 많아지면 근육이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을 줘 다이어트 효과가 더 크다”고 말했다.
◇학생은 2개월 등록하면 한 달 무료인 여름 이벤트 진행
커브스는 30분 순환운동이라는 차별화된 운동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도입해 회원의 참여율을 높인다. 여름을 맞아 시행하는 프로모션은 선납 6개월 등록 시 한 달을 무료로 주거나 학생은 2개월 등록하면 한 달을 무료로 주는 이벤트다. 이와 관련한 사항은 커브스 가맹점에 문의하면 상담 받을 수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