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 이상(불균형)으로 나타나는 대표적인 만성질병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턱관절에 이상이 있으면 중추신경계의 시스템과 척주의 구조에 문제가 발생하는데 이 상황이 오랫동안 진행되고 악화되면, 결국 신체 여러 부위에서 각종 만성질병의 모습으로 나타나게 된다.
턱관절 이상으로 유발되는 대표적 질병으로는 가장 먼저 만성 피로 증후군을 들 수 있다.
우리는 만성피로를 느끼면 흔히 ‘간에 이상이 생긴 것이 아닐까’ 하고 생각하기 십상이다. 하지만 만성피로는 심장, 신장, 갑상샘, 폐, 비장, 췌장 등 내부 장기의 문제에서 비롯되었을 수도 있고 그 밖의 다양한 질환과 동반해 나타날 수도 있다. 아니면 신체의 구조적인 문제 때문에 만성피로를 느낄 수도 있다.
여기에는 신체의 구조 중에서도 턱관절의 이상이 중요하게 작용한다. 턱관절은 인체의 다른 모든 척추관절의 구조를 무너뜨리는 원인으로 작용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사실은 그동안 여러 분야의 의사들에게 철저하게 무시되어왔다.
이유야 어떻든, 저자가 개발한 표준형 구강 내 균형장치로 만성 피로증후군 환자를 치료할 경우 단 몇 차례의 교정 치료만으로 증상이 호전되는 것을 보면 턱관절이 전신 균형에 미치는 영향은 물론, 턱관절의 이상이 만성질환을 불러오는 것은 당연한 귀결이라 하겠다.
고질적인 고혈압도 턱관절 이상으로 유발되는 대표적인 질병의 하나이다. 지난 20여 년 동안의 임상 결과를 통해 이를 입증했음에도 불구하고 저자의 주장과 치료법은 세계적으로 공인된 치료법이 아니라는 이유로 의료계에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사정은 지금도 마찬가지인데 임상사례를 바탕으로 그 치료 가능성에 관심을 두기보다는 혹세무민하는 한 의사의 헛소리 정도로 받아들이는 의료인도 적지 않는 실정이다.
그러나 저자는 출간한 책을 통해 만성질환으로 고생하고 있는 전 세계의 많은 환우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위안 삼으며 지금까지 저자의 치료법으로 호전된 사례 일부를 책 후반부에서 소개하려 한다.
이영준한의원 이영준 원장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