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카뱅크 신현익 대표
여름철에는 고온, 비, 먼지, 교통체증 등으로 자동차에 이상이 발생할 수 있는 요인이 많습니다. 차량에 이상을 야기 시키는 이런 것들로부터 성능 좋은 차량으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으로 차량을 점검해야 합니다.
■차량의 에어컨 관리
여름철에 차량의 에어컨은 필수입니다. 일반 고객분들은 꼭 에어컨을 점검하셔야 합니다. 차량에 에어컨 바람의 세기가 약하거나 나오지 않을 경우 실내의 팬 모터나 항균필터의 청결과 작동여부를 확인 합니다. 팬 모터가 돌지 않을 경우 퓨즈가 끊어졌을 가능성과 배선의 문제, 통풍구에 먼지가 쌓여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는다면 에어컨 가스가 부족하거나 기기의 고장이 많기에 정비하셔야 합니다.
■ 차량의 와이퍼 관리
여름에는 장마와 집중 폭우가 잦습니다. 오래된 와이퍼를 교체하시고, 충분한 양의 워셔액을 보충하세요.
■ 차량의 브레이크 관리
날씨가 더워지고 비가 많이 오는 도로에서 차량을 장시간 운전할 경우 브레이크 패드와 라이닝, 브레이크액을 필히 점검합니다.
■ 차량의 배터리 관리
장시간 고온에 차량 노출을 삼가고 차량을 정차 한 후 차량의 전기장치를 먼저 끈 후 시동을 정지하고, 배터리 배선이 벗겨진 상태 와 터미널의 유격 여부를 확인하고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자동차 운행을 하지 않을 경우 일주일에 한번 30분 이상 시동을 걸어 주는 게 중요합니다.
■ 차량의 타이어 관리
여름철 자동차를 고속으로 주행할 시 2~3시간 운전 후 한번은 휴식이 필요합니다. 차량의 타이어에 공기압이 부족하거나, 과속을 한 경우 타이어에 많은 열이 발생하게 되고 이 열은 타이어 내부에 축적됩니다. 차량의 타이어는 온도가 125도 이상으로 올라가면 타이어의 변형이 일어나며 이는 타이어가 터져 큰 사고로 이어집니다. 장마철에는 특히 타이어 공기압과 마모여부를 꼭 확인 하시는 게 좋습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