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부산시민독후감 공모 개최
부산광역시공공도서관에서는 부산시민의 독서의욕을 고취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원북원부산운동의 확산을 위하여 “부산시민독후감 공모”를 개최한다.
‘부산시민독후감 공모’사업은 범시민독후감 부문과 원북원부산독후감 부문으로 나누어 2003년부터 매년 개최, 올해 10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부산광역시와 부산광역시교육청에서 주최하고 부산대학교, 부산일보사, 부산광역시교육청 산하 5개 지역교육지원청에서 후원하고 있다. 공모기간은 7. 10(화) ~ 9. 30(일)이고 모집 부문은 초등 저?고학년부, 중?고등부, 일반부(대학생 포함) 등 총 5개 부문이며, 대상 자료는 간행물윤리위원회, 대한출판문화협회에서 추천한 권장도서와 각계각층 추천도서 및 우량도서, 부산광역시공공도서관의 추천도서 등이다.
원북원부산독후감 공모기간은 위 모집 기간과 같고, 모집 부문은 중?고등학생부, 일반부 3개 부문이며, 대상자료는 2012년 원북원부산 선정도서인 조병국 작가의 “할머니 의사 청진기를 놓다”이다.
접수는 24개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혹은 홈페이지를 통한온라인 접수 및 우편접수가 가능하며, 개별 도서관에서 예심을 거친 작품을 시민도서관에서 교육 및 문학계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로 부산시장상, 교육감상, 부산대학교총장상, 부산일보사장상, 지역교육장상 등 177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공공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장정희리포터 swtdream@naver.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