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규토익은 구미지역 최대수강을 자랑하는 구미토익학원의 맹주다. 구미토익의 대표인 이형규 원장은 griffith university에서 석사학위를 취득한 후 국내에 들어와서 토익만점강사로서 토익 및 영어 관련 강의를 우리나라 10여개 대학교에서 실시 해왔고 구미에서는 대학교에서 토익을 중점적으로 강의를 해왔으며 현재는 전화영어와 토익전문 구미 이형규어학원 중고생전문 형곡동 이형규어학원 대표원장을 맡고 있다. 이형규 원장에게 토익에 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어봤다.
구미토익 이형규토익이 학생들에게 인기가 있는 비결은 ?
저는 토익을 가르치는데 우리나라 1등이라고 자부하고 있고 구미지역에서 10년 넘게 수강율 1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제 강의는 찍기와 나열식이 아니라 영어의 체계를 토익에 맞도록 분석하고 쉽게 토익을 익힐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 강의가 무척 재미있습니다. 그러나 재미만 있어서는 안됩니다. 그 재미를 바탕으로 점수가 상승이 되어야만 되는 것이지요. 그 점수상승에 있어서 제강의가 인정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수강료가 저렴한 이유는?
저는 가난하게 학창시절을 보냈고 강의 하나를 듣기 위해서 막노동을 해야만 했습니다. 저는 그 이후 가난은 세습되어서는 안 된다는 가치관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제 수강료기준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도 한달에 하루 이틀 아르바이트를 하면 벌 수 있는 돈입니다. 지금은 하루 한 시간 기준으로 한달에 평균 6만원 정도 되죠,
토익공부가 다른 공부와 다른 특징이 있나요?
토익은 우리가 중고등학교에서 공부했던 식으로 무작정 책을 사서 공부만한다고 점수가 나오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토익은 토익만의 공부를 따로 해야 합니다. 혼자공부하면 대부분실패하는 이유가 토익에 맞는 공부를 하지 못해서입니다. 따라서 누군가 얼마나 처음에 쉽게 잘 이끌어주는가가 가장 중요합니다. 결국 첫 단추를 잘 끼워야 다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형규 토익 수업의 수준은 어떻게 되나요?
서울 등 일반 학원의 경우는 될 수 있으면 많은 학생을 확보하기위해서 레벨별 클래스를 지나치게 많이 세분화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학생들이 가장 적은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내도록 추구합니다. 따라서 개념을 익히면서 문제를 푸는 종합반과 실전문제풀이반 2개로 운영을 합니다.
수업의 내용에 대해서 좀더 구체적으로 알려주시죠?
종합반은 토익 0점에서 700점대의 학생까지 누구나 수강 가능 합니다. 토익은 다른 시험과는 달리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부터 고급적이고 핵심적인 것까지 ‘문법과 어휘를 얼마나 정확히 알고 있나’를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토익 점수가 나오지 않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기본적인 문법과 단어의 정확한 쓰임을 몰라서가 가장 많습니다.
따라서 이형규토익은 토익에 나오는 문법과 어휘를 가장 기본적인 것부터 고급적인 것까지 차례차례 체계적으로 다룹니다. 즉 ABC알파벳만 알면 토익 수강자체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속도가 빠릅니다. 따라서 복습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실전문제풀이반은 문제풀이를 통해서 토익의 실제유형의 문제를 많이 다뤄서 제한된 시간 안에 효율적으로 문제를 푸는 훈련과 실제시험과 같은 유형을 통해서 집중적인 실력향상을 목적으로 합니다.
서울 및 대도시의 다른 강의들과 다른 점이 있나요?
저는 학생들에게 항상 비교해보라고 합니다. 서울은 지방보다는 좋은 강의가 많습니다. 그러나 구미의 학생들도 서울이나 대도시로 토익을 공부하러 가는 경우가 있지만 일부의 성공을 제외하고는 많은 실패를 맛봅니다.
그 이유는 서울의 강의가 무작정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강의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하기 나름이며 자신에게 좋은 강의는 따로 있다라는 것입니다. 물론 제 강의를 듣는 학생도 과제를 열심히 해야 하는 저의 스타일과 맞지 않은 학생이 5%정도 됩니다. 하지만 압도적인 다수가 만족을 한다는 통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서울에도 이만한 만족도를 가지고 있는 강의는 드물죠.
또한 예전에는 대도시에서 답만 외우는 족집게식의 찍기 강의가 유행한 적이 있었습니다. 토익의 문제가 문제은행식으로 출제되었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토익의 출제 경향이 과거와는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매번 다른 문제가 나옵니다. 따라서 정통의 영어를 바탕으로 한 토익공부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서울이나 지방이나 다를 바가 없습니다. 실제로 서울에서도 유명한 토익강의는 저와 같은 강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세상어디에도 놀면서 점수 딸 수 있는 강의는 없습니다.
강의를 듣기위한 특별한 준비가 필요하나요?
영어에 대한 기본 즉 중학교 1학년정도의 영어실력도 없는 경우는 기본문법을 한번 훑어보고 오면 일정부분도움이 되지만 대부분의 경우, 문법은 미리 공부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습관은 오히려 방해됩니다. 개강 후에 이형규가 제시하는 방법으로 제대로 된 공부 방법으로 함께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은?
친구관리를 잘하라고 하고 싶네요. 지방학생들은 대도시 학생들보다 공부를 덜 합니다. 아무래도 경쟁상대가 보이지 않기 때문이겠죠. 아무리 친한 사이라 하더라도 자신은 공부하는데 친구는 공부하고 있지 않으면 그 친구는 부러움과 경쟁의식 때문에 무의식중에 놀자며 자신의 공부를 교묘히 방해(?)하게 되어있습니다. 우리의 경쟁상대는 구미에 있는 친구들이 아님을 명심하세요. 서울 등에 있는 학생들이 경쟁상대입니다. 따라서 스터디를 같이 하면서 서로가 도와 열심히 공부하는편이 훨씬 더 효과적일수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자기자신의 능력을 믿고 열심히 한번 해보라는 것입니다. 토익에 자신 없었던 많은 학생들이 저를 통하여 고득점을 따고 좋은 직장에 취업을 했습니다. 저는 저의 능력을 믿습니다. 여러분의 능력 또한 믿습니다. 우리 열심히 해요.
도움말 구미 토익 이형규어학원 이형규 원장
사진 전득렬 팀장 papercup@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