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와 생태과학을 한번에~! 체험학습강사 설명회
강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는 역사문화와 생태과학를 한번에 진행할 수 있는 체험학습강사과정 설명회를 개최한다. 제 7차 교육과정과 주 5일제 근무 도입 등으로 체험학습의 수요가 증가되고 전문 강사의 요구 증가 하는 실정을 가만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6월 13일 (수) 오전 10시~12시까지 진행된다. 역사와 생태과학을 이해하며, 체험학습을 진행하는 강사 양성 프로그램 소개하는 시간으로 교육대상은 체험학습분야에 관심이 있는 전문적 활동을 원하는 사람이다. 교육비는 무료다. 2692-4549
치매환자 가족도 보살핌의 대상입니다.
양천구 치매지원센터에서는 매월 둘째 주 월요일에 치매가족모임 ‘늘해랑’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 치매환자는 증가하지만, 대부분의 가족은 치매에 대한 정보부족으로 치매환자들의 부양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양천구 치매지원센터에서는 치매가족모임인 ‘늘해랑’ 활동을 통해 치매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뿐만 아니라, 치매증상별 조호기술과 대처방법 등에 관한 체계적인 교육을 시행한다. 또 치매환자 가족들의 부담감과 스트레스를 없애기 위해 미술치료와 원예치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치매환자 가족 간 동병상련의 아픔을 나누고 치매관리 등의 정보를 공유하고자 하는 구민은 양천구 치매지원센터(☎ 2698-8680~8681)나 홈페이지(yangcheon.seouldementia.or.kr)로 문의하면 된다.
아름다운 재능 기부자를 찾습니다!
영등포구가 재능과 경험을 기부 할 다양한 분야의 아름다운‘재능 기부자’를 모집한다. 구는 최근 베이비 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 되면서 전문직으로 종사하던 이들의 재능을 다문화 가정이나 소외계층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 사업과 연계하고자 재능 기부 활성화 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문화ㆍ예술, 체육, 의료, 사회 복지 분야 등의 전문가, 전ㆍ현직 교사, 기업 등의 퇴직자 등 해당 분야의 전문 지식을 갖춘 개인이나 단체면 누구나 가능하다. 연령 제한은 없다. 재능 기부를 원하는 구민은 서울시 평생학습 홈페이지(http://sll.seoul.go.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등록하면 된다. 재능 기부자들은 지역아동센터나 사회 복지관, 경로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된다. 2670- 4149
고장난 자전거, 무료 점검 받으세요~!
영등포구 2일부터 7월 말까지 동 주민센터와 지역 아파트 단지를 순회하며‘찾아가는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를 운영한다. 이번 상반기 무료 점검은 내달 2일 문래동 현대 5차 아파트를 시작으로 동 주민센터와 대형 아파트 단지 등 총 13개소를 찾아가 진행된다. 점검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타이어 쏠림 교정, 바퀴 공기 주입, 브레이크 교정 등 전반적인 점검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부품 교체 시에는 실비만 부담하면 된다.
순회 일정은 ▲신대림 한솔 솔파크A(6.7) ▲ 여의도 은하A(6.8) ▲ 당산 금호 어울림A(6.9) ▲ 대림 현대 2차A(6.11) ▲ 당산동 강변 래미안A(6.16) ▲ 여의도 자이A(6.20) ▲ 신길5동 주민센터(6.27~28) ▲ 도림 청구 A(6.30) ▲ 문래 한신A(7.3) ▲ 도림동 주민센터(7.6, 7.9) ▲ 양평 한신A(7.28) 순이다. 자전거 이동 수리센터의 출장 점검을 원하는 아파트 단지 등 대규모 시설은 교통 행정과( ☎ 2670-3889)로 6월 말까지 신청하면 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