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고용센터, ‘청·장년층 내일 희망찾기 사업’ 시행
서초고용센터는 저소득층 중심으로 지원되는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을 확대해 청년 및 중장년층의 취업 촉진을 위한 ‘청·장년층 내일 희망찾기 사업’을 새롭게 시행한다.
청년 구직자 및 베이비부머 세대를 중심으로 하는 청·중장년층 취업지원 필요성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됨에 따라, 서초고용센터에서는 이들에 대한 취업상담, 직업훈련, 취업알선에 이르는 단계적?통합적 취업지원서비스를 집중 지원하기로 했다.
‘청년층 YES(The Youth Employment Success) 프로젝트’는 만 15~29세(군필자는 32세)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다. 고졸 비진학 미취업 청년은 고등학교 졸업 직후 바로 참여할 수 있으며, 대졸 이상 미취업자의 경우 최종학교 졸업 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중장년층 새 일 찾기 프로젝트’는 만 40~64세 최저생계비 200% 이하의 가구원을 대상으로 한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건강보험료 납입액이 104,090원 이하인 가구(가구원의 소득합산액이 2,991,100원 이하인 가구)이다. 실업급여 수급 종료 1개월이 지난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 이력은 있으나 실업급여 수급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한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더라도 최근 6개월 이상 계속 실직 상태에 있는 자는 누구든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면 최장 9개월 내에서 개인별로 ‘상담, 의욕제고, 경로설정(1단계)’, ‘직업능력 향상(2단계)’, ‘집중 취업알선(3단계)’에 이르는 단계별 통합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참가자들에게는 1단계 참여수당 5~20만원, 2단계 훈련 참여지원수당 월 최대 20만원, 훈련장려금 월 최대 11만6천원이 지원되며 200만원 한도 내에서 자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내일배움카드가 발급된다.
문의 서초고용센터(02-580-4931~8)
서초구, 취업준비 컨설팅 및 노무사 무료 상담코너 신설
서초구는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는 취업상담을, 근로에 관한 고민이 많은 직장인들에게는 노무상담을 해주는 ‘취업준비 컨설팅 코너’와 ‘노무사 무료 상담코너’를 신설했다.
새롭게 운영되는 ‘취업준비 컨설팅 코너’는 직업흥미검사, 성격유형검사,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면접기법뿐만 아니라 구인업체 정보제공 및 취업알선, 개인별 맞춤형 취업상담, 상담 후 취업까지 이어지는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직업흥미검사는 노동부 워크넷에서 운용중인 프로그램 결과를 직업전문상담사가 분석해주며 MBTI 및 에니어그램 검사를 통한 성격분석, 동행면접으로 편안하게 면접을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세심한 배려도 실시한다.
준고령자, 여성가장, 청년층 등 개인별 맞춤형식의 상담이 이루어져 취업성공률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취업실패 시 실패원인을 분석해줌으로써 재취업을 위한 사후 관리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한다. 기존의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과는 달리 개인별로 특화된 취업지원 경로 설정과 함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운영되며 경험이 풍부한 서초여성인력개발센터 직업상담사의 자원봉사로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 및 서비스를 받게 된다.
지금까지 노무, 근로 관련 상담은 변호사 상담코너에서 진행해왔다. 그런데 최근 노무, 근로 관련 상담이 변호사 상담의 25%가 넘고 비용부담 때문에 전문 노무사를 쓰지 못하는 관내 중소업체들의 전문적인 노무상담 요구가 늘고 있어 노무사 상담을 별도로 운영하게 되었다.
상담은 한국공인노무사회가 추천한 노무사 4명의 자원봉사로 운영된다. 산업재해, 체불임금, 부당해고 등 근로자를 위한 기초상담에서 관내 중소기업의 노무관리까지 노무와 관련된 전반적인 상담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격주로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이며, 상담을 원하는 직장인이나 기업은 오케이민원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서초구, 2012 부동산중개업 대표자 등 실무교육
서초구는 부동산 시장의 향방 예측, 부동산 중개업자의 직무수행능력 증진 및 전문성 확보, 부동산 거래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2012 부동산중개업 대표자 등 실무교육’을 오는 5월 23일(수)~24일(목) 오후 1시30 서초구민회관 대강당에서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부동산중개업 대표자 및 소속 직원 등 1,500명과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된다. 부동산 전문 컨설턴트인 고종완 리멤버스 대표이사 겸 건국부동산경제연구소 소장이 특별강의를 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은 ‘2012 부동산전망 및 가치투자전략’이라는 주제로 부동산 활성화 대책에 따른 2012 부동산시장 동향 및 전망, 공인중개사 법시행령 개정 등의 안내 및 부동산 관련 최신판례, 중개사무소 지도?점검 시 다수 지적사항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