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어린이과학관과 한양B.E.S.T.교육이 공동주최하는 과학체험전 오즈의 마법사와 함께 하는 ‘소리 속 과학여행‘을 오는 10월 1일까지 인천어린이과학관 기획전시실에서 연다.
이번 전시는 과학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인 융합인재교육 개념을 바탕으로 과학과 동화, 음악, 연극의 융합을 통해 소리 속에 있는 다양한 과학 원리들을 쉽게 이해하고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동화 ‘오즈의 마법사’의 내용을 소재로 소리 속 과학원리를 스토리텔링 기법을 통하여 담아낸 이번 전시에서 관람객들은 소리를 찾아 떠나는 여정을 통하여, 똑똑해지고 싶은 허수아비와 함께 소리의 특성에 대하여 배우고, 따뜻한 마음을 갖기 원하는 양철나무꾼과 함께 도플러의 원리를 체험하고, 용감해지고 싶은 겁쟁이 사자와 함께 공명의 원리를 시연해보게 된다. 또한 ‘소리 놀이터’에서는 소리별 색깔 관찰, 소리에 반응하는 옷, 플라즈마 등을 체험하고 다양한 악기들을 연주해볼 수 있다.
또한 ‘소리광장’에서 휴식을 취하며 간단한 실험과 핸드벨 연주를 즐길 수 있고, 서쪽 마녀가 보여 주는 목소리 변조 실험 등 재미있는 ‘과학쇼’를 만날 수 있다. 전시 관람과 더불어 재미있고 특화된 다양한 실험을 체험할 수 있는 ‘오즈 실험실’도 운영된다.
(02-2220-4532)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