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4일과 25일 양 일간 경기도 양평 대명리조트에서는 (사)안양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한 안양시자원봉사단체장 워크샵이 열렸다. ‘나눔과 소통이 있는 자원봉사 리더’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안양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100여명의 자원봉사단체장들이 참여해 봉사단체간 화합과 소통을 나누는 기회를 마련했다. 첫날인 24일에는 세계미래포럼 이영탁 이사장이 ‘수평적 리더십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고, 이어 같은 날 오후에는 에듀플랜 고상준 대표가 ‘팀티칭을 통한 공감하기’라는 참여식 강의를 펼쳐 호응을 얻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봉사단체 엄지족 이창영 회장은 “노인들에게 문자메세지 등을 가르쳐주는 봉사를 작년부터 시작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봉사에 대한 보람을 느낀다”며 “오늘 같은 행사에 참여한 것은 앞으로도 봉사활동을 하는데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며 여러 단체와의 만남을 통해 새로운 지도 방향을 배우고 제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안양시자원봉사센터 이순호 소장도 “자원봉사센터의 주인은 바로 자원봉사자들이며 특히 오늘 행사에 참가한 봉사자의 리더인 많은 분들이 서로 봉사단체 간의 유대관계를 가지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