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유난히 행사가 많은 달이다.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거기다 성년의날, 부부의 날까지. 이처럼 행사가 많은 5월에는 지역에서도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가 많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아이들이 가장 기다리는 어린이날 행사는 아이들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의 축제날이기도 하다. 단순히 용돈이나 선물만 주는 것보다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기면서 아이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만한 체험을 함께 하는 게 더 유익하지 않을까? 지역에서 실시되는 5월 행사를 소개한다.
볼거리, 즐길거리 가득한 의왕어린이축제
의왕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5월 5일부터 6일까지 이틀 간 자연학습공원, 철도박물관, 조류생태과학관, 왕송호수 등에서 제10회 의왕어린이축제를 연다. 해마다 펼쳐진 의왕어린이축제는 다채로운 가족단위 프로그램과 함께 다양한 체험행사 프로그램을 준비해 어린이와 학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어왔다. 자연학습공원에서는 세계의 어린이들을 생각할 수 있는 아프리카 기아체험, 밀림 속 찰칵, 난민체험 등의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또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페이스 페인팅, 타투, 박스 아트 등과 우리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있다. 조류생태과학관과 왕송호수에서는 미꾸라지 잡기와 종이접기, 보트체험, 철새탐사 등 조류와 호수가 어우러진 프로그램이 짜여져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밖에 철도박물관에서는 철도박물관 학교를 운영하고 철도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나무기차 만들기, 북파레트 체험 등이 있고 5월 5일 11시에 철도인재개발원의 철도시뮬레이션도 운영한다. 올해 의왕어린이축제는 다양한 놀이와 문화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학습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전통무술마상공연과 의왕문화원의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마술, 아프리카 전통춤 등을 통해 동심을 심어줄 계획이며 의왕전국어린이장기자랑은 노래와 댄스, 악기연주, 동요, 무술 등의 화려한 장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6일 오후7시부터는 포니밋, 브레이브걸스, MC스나이퍼, 이태권, 가비앤제이, 알리 등이 출연해 청소년 열린음악회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한다.
운동시설 무료 개방하는 안양어린이날 행사
안양시의 어린이날 행사는 중앙공원과 삼덕공원 등지에서 펼쳐진다. 5월 5일 오전10시부터 진행되는 행사는 ‘제19회 어린이날 큰 잔치, 생명평화는 내 친구’라는 주제로 전교조안양과천지회가 주관한다. 율목사회복지관에서는 삼덕공원에서 ‘가족사랑 행복나눔 축제’를 열고, 어린이도서관에서는 영화상영과 페이스페인팅, 삐에로 요술풍선 행사를 비롯해 복화술 인형극 공연이 함께 이루어진다. 이 밖에 시설관리공단은 어린이날 당일 빙상장과 인라인장, 호계체육관 볼링장, 배드민턴장, 탁구장을 어린이에 한해 무료입장 혜택을 준다. 만안청소년수련관도 어린이들에게 농구장을 무료 개방하고 2층 도담소극장에서 가족영화 ‘휴고’를 무료 상연한다.
군포시, 오늘은 좋은 날·우리들 세상
군포시는 ‘오늘은 좋은 날, 우리들 세상’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한다. 5월 5일 11시부터 오후4시까지 시민체육광장에서 열리는 행사는 관내 어린이와 가족 등 1만3000여명이 참여하게 되며 어린이집연합회,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보육정보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4개 기관이 주관한다. 식전행사로는 군악대 공연이 시작되고 마술쇼, 밸리댄스 장애아동합창공연과 가족레크리에이션 등 어린이 문화경연이 펼쳐진다. 이어서 유아와 아동을 위한 에어바운스 놀이터가 제공되고 페이스페인팅, 에어로켓 발사, 포토존 등이 설치된다. 체험마당으로는 가동교 놀이체험, 제기 만들기, 명함 만들기, 가족사진촬영 및 TV동화상영, 소방안전 및 경찰, 보건위생 체험 등이 있다. 전시 과학마당에서는 인체모형 탐험, 별자리 관측, 소리굽쇠와 소리기둥 체험, 곤충전시도 함께 이루어진다.
과천시, 스승의날 꽃바구니 만들기 행사 열려
과천시에서는 제3회 과천 어린이 안전주간 잔치를 연다. 5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 행사는 청소년수련관 대공연장에서 어린이 안전인형극 뱅글이와 둥둥이를 도와주세요 공연이 진행되며, 중앙공원 도서관 일원에서는 어린이 안전체험 마당이 펼쳐지는데 체험차량을 이용한 재난 신변 교통안전 체험과 신변안전 구연동화, 10개 체험부스를 활용한 다양한 안전체험형 어린이 잔치가 함께 열린다. 또 과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청소년 가정의달 축제 체험을 진행한다. 5월 12일 오전10시부터 진행되는 이날 행사는 관내 청소년 및 가족이 참여할 수 있으며 만들기 체험, 이벤트, 청소년 자치운영, 축하공연으로 나눠 실시된다. 만들기 체험은 곰돌이 지갑, 앵그리버드 클레이, 가족 병풍, 바람개비, 매직버블, 전통탈 등을 만들며 가족캐리커쳐 그리기 이벤트도 운영된다. 어버이날, 스승의날 기념해 꽃바구니 만들기 행사도 연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함께 하는 이 행사는 5월 6일 관내 청소년 50명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1인당 4000원이다.
배경미 리포터 bae@naeil.com
안마사지, 가정의달 행사
안마사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여성들을 위한 힐링 코스 행사를 진행한다. 전신스포츠, 로숀, 찜 등 60분 코스가 8만원에서 3만9000원으로 대폭 할인된다. 5월 15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입장 또는 예약 고객에 한해 실시된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