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커갈수록 주부들은 일거리를 찾게 된다. 아이가 학교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상대적으로 시간적인 여유가 생기고, 하루가 다르게 오르는 사교육비에 대한 부담도 커지면서 맘 편히 집에 있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문제는 마땅한 일자리가 없다는 것. 아이를 낳고 기르는 내내 집에서만 있던 탓에 경력은 끊어졌고, 그나마 주부들에게 취업문이 넓은 편인 판매나 영업직은 쉽게 엄두가 나지 않는다. 하지만 실망하기는 이르다. 평범한 전업주부에게 반가운 소식이 있다.
인천남동산단 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중소기업 맞춤사무인력 양성을 위한 『기계설계·사무원과정』 참가자를 오는 5월 2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총 25명으로 인천에 거주하는 미취업여성이 대상이다. 수료 후 취업 알선의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교재비별도, 80%이상 출석시 환급)이다. 면접을 거쳐 최종 교육생을 선발하고, 수업은 5월 14일부터 7월 10일까지 2개월간 하루 6교시로 교육장은 인천인력개발원(원인재역2번출구)에서 진행된다.
이 과정은 원활한 인력활용이 어려운 중소기업의 인재양성 요청에 의해 계획되어진 것으로, 산업현장에서 기계설계(AUTO CAD)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과 컴퓨터를 활용하여 문서의 OA작업, 일반 회계 처리를 익혀 경리사무 및 설계보조 역할을 할 수 있는 멀티사무원 양성으로, 경리사무원을 희망하는 구직여성에게 기계설계의 간단한 수정작업을 할 수 있게 능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여 취업의 문을 넓힐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직업능력 뿐만 아니라 직무소양 및 취업대비(이력서, 자기소개서, 면접컨설팅) 교육등 다각도의 지원과 수료하게 되면 직장체험 프로그램에 연계될 수 있도록 하는 원스톱 취업성공 프로그램으로 남동산단새일센터 취업설계사가 적극 지원한다고 한다.
이과정에 참가를 희망하는 여성들은 인천남동산단 여성새로일하기센터(www.iwwc.or.kr)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동산단새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 260-3615~9
장경선 리포터 sunny0822@hanmail.net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