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 사이로 따스한 봄기운이 전해지는 3월. 주부들은 봄바람(?)에 분주해진다. 겨우내 입었던 옷들을 정리하면서 화사한 봄옷 구입을 계획하기도 하고, 썰렁했던 집에 봄기운을 불어넣고 싶은 생각에 봄맞이 대청소부터 봄 인테리어까지 고민을 한다. 또 아이들 새 학기가 시작되면서 시간적 여유가 생긴 주부들은 운동을 시작하기도 문화강좌를 수강하기도 한다. 설렘과 기대로 가득한 봄, 구미 주부들의 신선한 봄바람을 만나보자.
새봄 새기분으로! - 집안 꾸미기
봄이 되면 주부들은 겨우내 소홀했던 집안청소를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한다. 청소를 하다보면 여기저기 집 구조도 좀 바꾸고 싶고, 커튼과 벽지도 바꾸고 싶은 것이 주부들의 공통된 마음일 터. 하지만 혼자서는 힘들고 비용도 만만치 않다.
집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 수시로 집 구조를 바꾼다는 강미정씨(옥계동)는 “제법 큰 가구는 일단 내용물을 다 빼고 허름한 담요나 두꺼운 천을 깔아 옮긴다”며 자신의 노하우를 전했다. 또 요즘은 심부름센터에 인력을 요청하면 가구 옮기기, 못박기 등 부분적 이용이 가능해 편리하다고 한다.
천장 외에 집안의 모든 벽지를 직접 시공했다는 안정민(봉곡동)씨는 “포인트 벽지를 사용하고 싶다면 직접 시공해보라”고 말했다.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는 시공사진이나 벽지를 직접 보는 것이 좋다고.
안 씨가 벽지구입을 위해 이용하는 사이트는 국산벽지는 벽지데코(www.deco09.com), 수입벽지는 뉴하우징(www.newhousing1.com)과 오프라인매장인 대구 수성구 세덱(SEDEC) 등.
자기개발 위한 알뜰강좌
아이들 새 학기 시작과 함께 취미나 자격증취득, 문화강좌 등 자기개발을 하려는 주부들이 많다. 봄학기 문화센터나 평생교육원 도서관 등 대부분의 강좌들은 이미 강좌가 진행되고 있지만 수시로 수강이 가능한 강좌들도 많고, 결원이 생기면 모집하는 강좌들도 있기 때문에 꾸준히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듯.
구미시청 명상체험관에서 매월 명상강좌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요가, 자세교정, 호흡법, 마음수련에 대한 강좌와 걷기명상, 이미지명상, 릴렉스명상, 단전호흡명상 등 다양한 명상강좌가 마련돼 있다.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는 구미시평생교육원에서 저명인사를 초빙해 사회, 교육, 문화, 건강 등에 관한 야은아카데미특강이 진행된다. 또 시민정보화교육도 인원이 충원될 때까지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이외에도 구미시립도서관(형곡, 상모정수, 인동, 봉곡, 선산)에서 책을 읽고 토론하는 성인들 독서회가 운영되고 있어 수시로 참여가능하다.
문의 : 명상체험 054-480-6586 / 시민정보화교육 465-1285 / 야은아카데미 463-4757
멋쟁이 되기 위한 알뜰 쇼핑
주부들은 매년 봄만 되면 입을 옷이 마땅치 않아 고민이다. 등산이나 벚꽃놀이, 나들이 등 바깥외출이 잦아지는데 옷을 알뜰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없을까?
구미에도 아울렛매장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는 곳이 있다. 구미역에서 김천 가는 도로주변(선기동)에 아울렛매장 상권이 형성되고 있다. 현재 유명브랜드교복 매장과 크로크다일, 블랙야크, 트루젠 등 아웃도어매장과 골프웨어매장 등 50여개 매장이 들어서있고, 현재 라푸마와 헤지스 등 아울렛매장들이 임시로 운영되고 있기도 한다. 이곳 아울렛매장들은 대부분 30~70%까지 할인 행사를 하고 있다.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위 기사의 법적인 책임과 권한은 내일엘엠씨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내일엘엠씨,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